2019-11-21 01:15 (목)
파수닷컴, 가트너 행사서 뉴욕 주 금융기관 보안 규제 대응 방안 제시
상태바
파수닷컴, 가트너 행사서 뉴욕 주 금융기관 보안 규제 대응 방안 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6.15 10: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수닷컴 전시부스 현장
▲ 파수닷컴 전시부스 현장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지난 6월 12일부터 15일까지 메릴랜드에서 열리는 ‘가트너 시큐리티&리스크 매지니먼트 서밋2017’에 참가해 데이터 중심의 보안 및 규제 대응에 대한 해법을 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가트너 시큐리티 서밋 행사는 “리스크를 관리하고, 믿음을 쌓고, 변화를 받아들여라.(Manage Risk. Build Trust. Embrace Change.)”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증가하는 사이버 보안 위협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관리하는 방안에 대해 강조했다.

파수닷컴은 이번 행사를 통해 북미 시장에서 현재 가장 핫이슈가 되고 있는 ‘뉴욕 주 금융기관에 대한 사이버 보안 규정(New York State Department of Financial Services 23 NYCRR 500, 이하 NYCRR 500)’ 대응 전략을 세션발표 및 데모시연과 함께 선보였다.

“데이터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위한 방안 (Do You Have a Pathway to Data Security and Compliance?)”을 주제로 진행된 세션발표에는 의사결정권을 가진 금융권 C-Level들이 대거 참석하여 규제 준수를 위한 상세 방안을 경청했으며, 이후 1:1 문의가 이어지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부스에서는 ‘파수 데이터 시큐리티 프레임워크(Fasoo Data Security Framework)’에 포함된 각 제품 시연을 통해 감사, 권한제어, 보유 데이터에 대한 제재, 외부 비공개 데이터에 대한 암호화 처리 방안 등 NYCRR 500 컴플라이언스 대응 방안을 직접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는 “데이터 중심의 보안 중요성이 높아지고 주요 트렌드로 부각되면서, DRM 솔루션의 세컨드 웨이브가 시작되고 있음을 본 행사를 통해 실감할 수 있었다.”라고 언급하며, “DRM솔루션을 중심으로 탐지와 대응, 리스크 관리를 통합하여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는 파수 데이터 시큐리티 프레임워크를 통해 증가하는 사이버 위협은 물론 각종 규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파수닷컴은 정보보호 관련 전문시장조사기관인 포네몬 연구소와 함께 ‘새로운 보안 규제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나요?를 주제로 한 리서치 자료를 준비한 바 있으며, 이번 가트너 행사를 통해 처음으로 릴리즈했다. 해당 리포트는 파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