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5:10 (토)
한국IBM, 인천 송도에 스마터 ADM 센터 개소
상태바
한국IBM, 인천 송도에 스마터 ADM 센터 개소
  • 길민권
  • 승인 2012.04.23 18: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에 SNS 적용해 서비스 주도
산학협력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 양성
한국IBM(대표 이휘성 www.ibm.com/kr)이 소셜 플랫폼 방식의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산학협력을 통한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 양성에 나선다.
 
한국IBM 컨설팅 사업부인 글로벌비즈니스서비스(GBS)는 인천 송도에 스마터 ADM 센터(Smarter Application Development & Management Center)를 열고 소셜 플랫폼(SNS) 기반의 원격 협업이 가능한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마터 ADM 센터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선진 운영 프레임워크로, 애플리케이션 개발부터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의 전체 수명주기에 걸쳐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혁신하기 위한 IBM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방식이다.
 
한국IBM은 스마터 ADM 센터 개소를 계기로 ▲협업 환경을 기반으로 한 원격 서비스 제공 ▲운영 업무의 투명성 향상 ▲개발 생산성 향상 ▲신속한 비즈니스 지원 등 고객들에게 더욱 밀접하고 차별화된 AMS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마터 ADM 환경에서는 소셜 플랫폼(SNS)을 통해 원격으로도 긴밀한 협업 체계가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또, 모든 업무 진행 상황을 프로젝트 참가자뿐 아니라 고객이 함께 공유함으로써 프로젝트 진척 관리의 투명성을 높일 수 있으며, 각종 운영 현황에 대한 실시간 분석을 바탕으로 이슈 발생시 즉각적 조치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가용한 인력 자원과 모든 참여자의 지식과 정보, 애플리케이션과 툴 등의 애플리케이션 운영에 필요한 자산을 커뮤니티 네트워크을 통해 공유함으로써 검증된 자원의 재사용을 통해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하고 결함도 감소시킬 수 있다.
 
효율적인 개발을 위해 전통의 워터폴(Waterfall) 방법론과 고객의 요구사항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애자일(Agile) 방법론을 모두 지원하며, 정량화된 개인별 성과 체계의 적용 또한 중요한 혁신 요소이다. 이러한 모든 요소들을 통한 비용절감 및 효율적인 자원(Asset) 재활용은 결과적으로 신속한 비즈니스 지원을 가능하게 한다. 업무 생산성을 기존 소프트웨어 운영 환경에 대비 20% 이상 향상 시킨 사례가 있다.
 
아울러, 한국IBM은 대학과 연계한 학교 교육과 현장 실습을 통해 스마터ADM 센터에 특화된 기술을 보유한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한국IBM은 Smarter ADM을 국내에 확산하기 위한 첫 단추로 명지대학교와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총 16주(지정교육 3주, 현장실습 13주)간의 교육 과정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스마터 ADM 스킬을 보유한 소프트웨어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이 과정에 지원한 학생들은 IBM의 글로벌 경험과 노하우에 기반한 애플리케이션 관리 서비스 이론 및 툴 실습, Java 및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프로젝트 현장 실습 등의 교육을 체계적으로 받게 된다. 또, 많은 기업의 글로벌 협업 환경에서 사용되고 있는 래쇼날, 로터스, 코그노스 등 IBM의 소프트웨어 제품을 직접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유지보수 프로세스를 익히게 된다. IBM은 2011년 하반기부터 과정을 시범 운영해 오고 있으며, 교육 과정을 마친 우수 인력은 IBM 정규직원으로 채용될 계획이다.
 
한국IBM 글로벌비즈니스서비스 이성열 대표는 “IBM의 스마터 ADM 서비스는 이미 글로벌 고객 서비스를 통해 그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며 “IBM만의 차별화된 AMS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더욱 증대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스마터 ADM 센터를 통한 산학협력으로 국내 소프트웨어 인력 양성에 일조하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IBM은 스마터 ADM 센터 개소 외에도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쳐 왔다. 2007년 국내 최초 서강대 경영전문대학원에 서비스사이언스 과정을 개설했으며, 2009년 인하대 서비스사이언스 교과과정 개설, 똑똑한 지구를 위한 대학생 앱 공모전 개최, 장애 대학생 장학금 수여 및 멘토링 결연, 실무능력 배양하는 다양한 인턴십 운영 등 활발한 산학 협력 펼치고 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