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5 (금)
IoT 네트워크 사용회사 절반, 보안 침해 사고 경험
상태바
IoT 네트워크 사용회사 절반, 보안 침해 사고 경험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7.06.10 11: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0605173043562.jpg
사진 출처 : Lalmch
PC와 스마트폰을 넘어 가전제품에 탑재되는 인터넷을 IoT(Internet of Things)라고 한다. 그런데 IoT를 사용하는 회사가 해킹과 보안침해사고를 겪은 것으로 조사됐다.

 

컨설팅 회사 알트먼 빌런드리(Altman Vilandrie and Company)가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미국의 IoT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회사의 거의 절반이 보안 침해 피해를 입었으며, 이러한 침해는 기업의 수익에 상당한 악영향을 미친다고 전했다.

 

알트먼은 19개 산업 분야에서 인터넷 연결장치를 활용하여 비즈니스를 관리하는 400명의 IT 임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들 회사 중 48%는 적어도 한 번의 보안 침해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보 유출 경험이 있는 기업은 네트워크가 손상된 것으로 보고 적절한 보안 프로토콜 제공 실패로 인한 손실을 보고했다. 규모가 작은 회사는 약 13%의 손실을 보고한 반면 매출이 20억 달러를 넘는 회사는 단일 유출로 2천만 달러 이상을 잃었다.

 

알트먼의 대표 라이언 딘은 보안 업체가 IoT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강력한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보안 업체가 IoT 보안 분야에서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고 명성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많은 공급 업체가 있지만 구매를 결정해야할 때 구매자는 신뢰할 수있는 브랜드와 제품을 찾고 있다."라고 말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