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9:35 (화)
VMware, vRealize 업데이트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지원 강화
상태바
VMware, vRealize 업데이트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지원 강화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6.08 20: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ealize Operations 6.6, 지능형 운영 통한 SDDC 및 클라우드 환경 관리 지원

▲ VMware의 SDDC 및 다중 클라우드 관리, 운영 모델
▲ VMware의 SDDC 및 다중 클라우드 관리, 운영 모델
VMware(CEO 팻 겔싱어)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vRealize의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vRealize Suite의 vRealize OperationsTM 6.6, vRealize Business for CloudTM 7.3, vRealize AutomationTM 7.3, vRealize Log InsightTM 4.5그리고 vRealize Network InsightTM 3.4를 포함한다.

새로 개선된 VMware vRealize는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SDDC)와 클라우드의 운영 환경을 개선하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상의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 서비스 배포를 가속화한다. 따라서 기업은 향상된 지능형 운영 기능과 자동화된 IT를 통해 VMware 기반의 클라우드를 더욱 쉽게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다. 또한, 컨테이너와 구성관리 솔루션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기업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제작을 더욱 편리하게 한다.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 솔루션 vRealize Operations 6.6은 이전보다 강력한 지능형 워크로드 배치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비즈니스의 요구 맞게 클러스터와 데이터 스토어 상에서 워크로드 밸런싱을 자동화하고, 유지 보수 관리 메뉴에서 편리하게 리밸런싱 기간을 설정할 수 있다.

새롭게 vRealize Operations 6.6에 포함되는 클라우드 비즈니스 관리 솔루션 vRealize Business for Cloud 7.3은 운영 및 비용 지표를 통합적으로 제시해 비용 효율성을 높여준다. 해당 기능은 VMware 기반 프라이빗 클라우드, 아마존 웹 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서 발생하는 비용에 심도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IT 서비스 제공의 자동화를 지원하는 vRealize Automation 7.3은 네트워크 가상화 플랫폼 NSX 지원을 강화한다. 초기에 자원 배포 및 이후의 수정, 관리, 모니터링, 회수에 이르는 절차들을 자동화하고, 운영에 필요한 네트워크 및 보안 기능과 로드 밸런싱을 NSX를 통해 구성,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vRealize Automation 7.3은 IT관리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 미리 자동화된 작업을 정의한 설계도 ‘블루프린트(blueprint)’를 작업 단위로 나누고 IT 관리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블루프린트를 재조합해 전체적인 작업 시간을 줄여준다.

아제이 싱(Ajay Singh) VMware 본사 수석 부사장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가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엔진으로 부상함에 따라 오늘날 수 많은 기업들은 데이터 센터에 주목하고 있다”라며 “이전보다 강력해진 vRealize 제품군은 기업이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고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달성하는데 견인차의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VMw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