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8:15 (화)
이노그리드, 국산클라우드 에코시스템 확대 위해 클라우드 생태계 구축 협력
상태바
이노그리드, 국산클라우드 에코시스템 확대 위해 클라우드 생태계 구축 협력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6.08 15: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aaS, PaaS, SaaS와 국산서버가 최적화된 어플라이언스 ‘제로스택’ 통해 공공시장 진출

0608-6.jpg
이노그리드(대표이사 조호견)는 정부의 클라우드 활성화 정책과 4차 산업혁명에 맞춰 국산 클라우드 에코시스템 확대를 위해 분야별 전문 기업들과 연합해 클라우드 생태계 구축 강화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노그리드가 진행중인 국산클라우드 생태계는 크게 소프트웨어(SaaS), 인프라(IaaS), 플랫폼(PaaS), 어플라이언스 영역으로 구분된다.

laaS 확대는 이노그리드의 데이터센터 파트너사 스마일서브(대표이사 김병철)와 퍼블릭과 G클라우드사업을 협력하며 데이터센터의 고도화를 위해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킹(SDN) 및 네트워크기능가상화(NFV) 결합은 아토리서치(대표이사 정재웅)와 함께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아토리서치의 NFV솔루션 ‘아테네’2.0을 연동해 한층 고도화되고 유연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공 및 기업에 제공하게 된다.

SaaS영역은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이사 이석우)와 웹방화벽 구축을 시작으로 보안분야를 지속 강화하기 위해 이노뎁(대표이사 이성진)과 CCTV시장을 위한 국산영상관리솔루션(VMS)를 함께 개발 중이다.

PaaS영역은 정부 파스-타(PaaS-TA)를 기반으로 개발한 크로센트(대표이사 전형철) 파스엑스퍼트(PaaSXpert)를 이노그리드 ‘클라우드잇’과 결합해 공공시장을 함께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그리고 위에서 설명한 laaS, PaaS, SaaS가 함께 유기적인 최적화를 위해 하드웨어 분야인 국산 서버의 고도화를 위해 ‘제로스택’(XERO STACK) 어플라이언스를 테라텍(대표이사 공영삼)과 함께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국산서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다양한 레퍼런스를 구축해 하반기에는 본격적인 상용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그 외에도 국산클라우드 생태계를 위해 제니퍼소프트, 사이냅소프트, 티플러스, 라온시큐어, 솔리드이엔지, 에이블스토어등이 함께 협력중에 있다.

조호견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국내 중소기업들이 서로 상생과 협력을 실천하며 국산클라우드 생태계를 함께 구축하고 있다”라며 “4차산업의 현장에 국산클라우드가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클라우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