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9 04:55 (일)
금융보안원, 금융보안 최고책임자 과정 개설
상태바
금융보안원, 금융보안 최고책임자 과정 개설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6.08 14: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권 CISO의 보안역량 강화, 정보교류 활성화 위해 지속적 교육 실시

0608-1.jpg
금융보안원(원장 허창언)은 금융권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대상의 제1기 ‘금융보안 최고책임자 과정’을 개설하고, 7일(수) 오후 6시 서울가든호텔에서 입교식을 개최했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금융보안 최고책임자 과정’에는 은행, 증권, 보험, 전자금융업 등 다양한 금융업권의 CISO와 보안전문기업 경영자가 참여하였으며, 금융권 CISO의 리더십 및 보안역량 강화를 위해 글로벌 경영 리더십, 금융보안 정책, 최신 보안기술 트렌드, 인문학 융합 통찰 등의 강연으로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을 10월까지 15주 동안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입교식에는 김연준 금융위원회 전자금융과장, 임종인 한국CISO협회장, 박춘식 금융보안자문위윈회 위원 등이 참석해 축하하였으며, 초청강연에서는 김경일 아주대학교 교수가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라는 주제로 스마트 시대에 CISO가 갖추어야 할 진성 리더십에 대해 발표했다.

금융보안원 허창언 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으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글로벌 경영 리더십과 최신 보안기술 트렌드의 함량은 전략적 보안 경영에 기여하고 금융보안의 미래를 좌우할 것”이라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금융회사 CISO가 최신 보안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혜안과 통찰력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금융보안원은 금융권 CISO의 보안역량 강화와 정보교류 활성화를 위하여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