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3:30 (토)
안드로이드 공동 제작자 앤디 루빈이 소속된 에센셜 새 스마트폰 발표
상태바
안드로이드 공동 제작자 앤디 루빈이 소속된 에센셜 새 스마트폰 발표
  • 김진우 기자
  • 승인 2017.06.05 10: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5.JPG

사진 : Joi (Flickr)

안드로이드 공동 제작자 앤디 루빈의 새 회사인 에센셜(Essential)이 현재 개발중인 새 스마트폰을 공식 출시하기 전에 일련의 티저를 발표했다.

루빈과 그의 팀은 "우리가 해왔던 일을 모두에게 공개할 준비가 되어있다."라고 밝혔다.

트위터를 통해 에센셜은 "5월 30일 큰 발표가 있을 것. 주목해달라!"라고 말했다. 이 게시물은 애플의 본사가 있는 캘리포니아 주 쿠퍼티노에서 작성되었다는 태그가 붙었지만 에센셜의 본사는 팔로알토에 있다.

Rubin은 현지시간으로 5월 30일 리코즈 코드 컨퍼런스(Recode's Code Conference)에서 연설했다.

루빈은 지난 3월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삼성 갤럭시 S8 및 LG G6과 비슷한 새 스마트 폰을 살짝 공개했으며,  4월에는 그의 동료가 360도 회전 카메라를 테스트하는 듯한 또 다른 티저를 올리기도 했다.

루빈이 새 스마트폰 디자인 공개 후 동료 토드 하셀턴은 지난 목요일 트위터에 디지털로 합성된 것처럼 보이는 카메라 사진을 올렸다. 이를 통해 새 스마트폰에 360도 회전 카메라가 장착될 것을 암시했다.

하셀턴은 “앤디 루빈의 에센셜폰에는 AR을 위한 둥근 연결장치 또는 360도 회전 카메라가 달린 것처럼 보인다. 내가 이미지를 밝게 조정했다”라고 전했다.

디자인 공개 이후 에센셜은 트위터에서 예고한 대로 5월 30일 새로운 스마트폰을 전격 공개했다.

에센셜의 스마트폰은 5.71인치 크기의 액정과 옥타코어로 구성된 퀄컴 스냅드래곤 835 칩, 4GB 램, 128GB 메모리 등의 스펙을 갖췄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