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20 (금)
넷앱, IT 스타트업 2곳 인수
상태바
넷앱, IT 스타트업 2곳 인수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6.02 15: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와 올플래시 시장 지배력 높일 수 있는 교두보 마련

넷앱(NetApp)은 지난 5월 말 진행한 회계연도 2017년 4분기 실적발표 자리에서 IT 스타트업인 임머시스 파트너 솔루션즈(Immersive Partner Solutions)를 최근 인수했으며, 또 다른 스타트업인 플렉시스토(PlexiStor)를 곧 인수한다고 밝혔다. 

임머시스 파트너 솔루션즈는 기업이 클라우드 기반 컨버지드 인프라의 운영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컴플라이언스를 강화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기술을 갖춘 기업이다. 넷앱은 이 기업의 주요 SW 기술을 플렉스포드(FlexPod)에 적용해 기업이 플렉스포드를 더 간편하게 설치하고, 수명주기를 사전에 파악하며, 보안수준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플렉시스토는 극히 짧은 레이턴시(지연시간)를 제공하는 메모리 기술을 갖춘 기업이다. 넷앱은 플렉시스토의 메모리 전문성을 스토리지그리드(StorageGRID), 솔리드파이어(SolidFire), E시리즈, 플렉스포드 등 자사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및 컨버지드 인프라 제품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업의 워크로드 처리시간은 현격히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조지쿠리안 넷앱 최고경영자(CEO)는 "넷앱은 앞선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전격 인수함으로써 클라우드와 올플래시 시장 지배력을 높일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했다. 두 인수기업의 지적재산권은 우선적으로 플렉스포드에 활용될 예정이며,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로 적용범위를 넓혀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넷앱은 회계연도 2017년 4분기 동안 매출 14억 8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직전분기보다 5%, 전년동기보다 7% 성장한 수치다. 넷앱의 회계연도 2017년 한해 동안 매출 55억 2천만 달러를 올렸다. 넷앱의 회계연도 2017년은 2016년 5월부터 2017년 4월까지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넷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