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9 07:35 (수)
삼성SDS, ‘2017 파트너사 솔루션 페어’ 개최
상태바
삼성SDS, ‘2017 파트너사 솔루션 페어’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6.01 1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트너사 우수 솔루션 발굴, 육성 및 투자에 이르는 상생의 장 마련

▲ 삼성SDS 파트너 업체가 자사 솔루션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 삼성SDS 파트너 업체가 자사 솔루션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삼성SDS(대표 정유성)는 서울 잠실 사옥에서 국내외 파트너업체 관계자와 삼성 SDS의 솔루션 개발자, 상품기획자 등 60여 개 기업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5월 26일부터 5월 31일까지 ‘2017 파트너사 솔루션 페어(Fair)’를 개최했다. 

올해로 3년째인 이 행사는 삼성SDS가 국내외 우수 파트너사 솔루션 발굴과 검증 및 지원차원에서 진행하는 상생의 자리다.

또한 이 행사를 통해 발굴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실질적으로 투자도 하고 있다. 지난 해 참가했던 블록체인 솔루션 업체인 블로코에 직접 투자는 물론 공동으로 블록체인 관련한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

올해 행사에서는 인공지능(AI), IoT(사물인터넷),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생체인증, 클라우드, 첨단운전지원시스템(ADAS) 등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아 모든 산업 분야에서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 기술 관련 솔루션들이 소개되었다.

삼성SDS는 이 행사가 파트너사의 솔루션을 단순히 소개하는 장을 넘어, 실제 활용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전에 구매 수요 조사를 바탕으로 업체를 선별하고 솔루션을 검증하고 평가해왔다.

또한 솔루션 개발과 사업화를 위해 솔루션 리뷰시간을 통해 토론을 벌이며 파트너사와 새로운 사업 기회 발굴과 기술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삼성SDS 홍원표 솔루션사업부문장(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행사를 통해 실질적으로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라며 “외부의 우수한 솔루션을 잘 활용함으로써 삼성SDS의 솔루션 사업도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