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6:40 (목)
성취 만족감 지연시키는 올바른 방법
상태바
성취 만족감 지연시키는 올바른 방법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05.31 20: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족포토.jpg

'만족 지연'은 많은 사람들에게 나중에 얻게 될 혜택과 보상을 위해 지금의 즐거움을 희생하는 것이라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장기 목표를 이루기 위해 현재의 즐거움을 부정하는 사람들이 결국 목표도 달성하지 못하고 미래의 즐거움도 얻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에 대해 베스트셀러 저자이자 심리학자인 닉 태슬러는 "삶과 일에 대한 마시멜로 실험의 성공 비결은 만족을 지연시키는 것이 아니다. 모든 상황에서 만족감을 느끼는 것이다. 이는 인간 마음의 탁월한 능력을 활용하여 모든 상황에서 작은 만족감을 발견하고 집중하게 만든다"라고 설명했다.

태슬러는 3개월 내에 1킬로그램을 뺀다는 최종 목표에만 집중하는 대신 어제보다 조금 더 오래 운동을 했다는 작은 만족감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이런 노력은 사람이 장기적으로 자신감과 기쁨을 느끼게 할 뿐 아니라 현재에도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태슬러는 “목표로 나아가는 도중에 성취를 통해 기쁨을 느끼더라도 몇 달 후 성공을 위한 피나는 희생이라 생각하여 무시하는 경우가 있는데 중간 과정에서 느끼는 기쁨은 그냥 받아들이는 편이 좋다”라고 전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