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1:30 (수)
유블럭스, Machine Network용 초소형 RPMA 모듈 출시
상태바
유블럭스, Machine Network용 초소형 RPMA 모듈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5.29 20: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블럭스 SARA S200 이미지
▲ 유블럭스 SARA S200 이미지
유블럭스는 오늘 SARA S200의 출시를 발표했다. SARA-S200은 Machine Network에 사용되는 초소형 모듈로, 저전력 광역 통신(LPWA) 기술인 RPMA(Random Phase Multiple Access)를 기반으로 한다.

Machine Network는 RPMA 기술을 개발한 Ingenu(인제뉴)사에서 M2M 및 IoT 전용으로 개발한 무선 네트워크이다. 전 세계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2.4 GHz ISM(산업, 과학 및 의료) 밴드인 RPMA는 현재 20개 이상의 국가에서 보안 무선망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유블럭스는 제 1세대 RPMA 모듈에 사용된 검증된 기술을 성공적으로 포팅하여 65% 더 작게 구현했다.

2세대 모듈인 SARA-S200은 2016년 9월부터 시작된 유블럭스와 Ingenu(인제뉴)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개발되었으며, 유블럭스의 Machine Network용 최초 모듈인 NANO-S100 출시로 양사간의 관계는 더 공고해졌다.

SARA-S200은 내재 설계(nested design) 방식 덕분에 유블럭스의 다양한 폼 팩터 및 셀룰러 기술 사이에서도 쉽게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닌다.

안드레아스 틸(Andreas Thiel) 유블럭스 공동 창립자이자 부사장은 “Ingenu(인제뉴)사의 특허 RPMA 기술은 빌딩 내 탁월한 반경 또는 AES 128-bit 암호화 등의 폭넓은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이점들을 제공한다. Machine Network는 자율적인 적응력으로 간섭 없는 운영과 실세계 애플리케이션에 최고의 성능과 신뢰도를 제공한다. SARA-S200의 출시로 유블럭스의 가장 인기 있는 폼팩터인 SARA풋프린트 상에서 이와 같은 탁월한 기능들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Ingenu(인제뉴)사의 존 혼(John Horn) CEO는 “유블럭스와 Ingenu의 전략적 제휴는 SARA-S200의 출시를 통해 더 공고해질 것이다. 이는 우리 파트너들이 현저하게 소형화된 크기로 기존과 동일한 수준의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RPMA 모듈을 활용할 수 있게 할 것이다. SARA-S200 모듈의 출시로 IoT 애플리케이션은 새로운 세대를 맞이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