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5 (토)
SAS코리아, 하나투어 CRM 캠페인 관리 시스템 업그레이드 지원
상태바
SAS코리아, 하나투어 CRM 캠페인 관리 시스템 업그레이드 지원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5.23 18: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신러닝 알고리즘 적용된 시스템 고도화로 4개월 만에 상품 예약률 증가

SAS(쌔스)코리아(대표 조성식)는 오늘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가 SAS 마케팅 자동화(SAS Marketing Automation) 솔루션을 기반으로 CRM(고객관계관리) 캠페인 관리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업그레이드, 약 20~30%의 상품 예약률 증가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12월 하나투어는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집되는 고객 및 상품 데이터를 통합하고 자동화된 마케팅 성과 분석 체계를 마련하고자 SAS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해 데이터 분석 기반의 통합 마케팅 인프라 환경인 ‘하나캠프 시스템 2.0’을 구축했다.

하나투어는 고객, 예약, 상품 등 기본 정보, 상품 추천 및 고객 세분화 모델링 결과, 캠페인 반응 등 광범위한 마케팅 데이터를 포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통합 마케팅 데이터 마트’를 구축, 활용해 마케팅 캠페인의 효율성을 현저히 높였다.

특히 랜덤 포레스트(Random Forest) 등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포함한 고도의 상품 추천 로직을 적용해 직관적인 화면에서 클릭만으로 누구나 쉽게 마케팅 캠페인 타깃을 추출할 수 있게 되었다. 시스템 고도화 이후 타깃 마케팅을 강화, 캠페인 효율을 향상시킴으로써 고객만족도를 높임은 물론 캠페인 대상 고객의 상품 예약률이 약 20~30% 향상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하나투어 이커머스사업부 박성재 이사는 “캠페인의 진행 상태와 완료된 캠페인 현황을 통합 모니터링하고, 다양한 분석 리포트를 활용해 일별 캠페인 효과 분석을 보다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라며 “마케팅 프로세스 전반에 머신러닝 기반 자동화 시스템 적용을 확대해 보다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