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8 01:10 (화)
지에스아이엘, 철도건설현장에 스마트 건설안전 ICT-IoT 솔루션 적용
상태바
지에스아이엘, 철도건설현장에 스마트 건설안전 ICT-IoT 솔루션 적용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5.23 15: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해율 감소, 신속한 골든타임 확보, 안전관리 공백 최소화 등에 큰 효과 기대

▲ 노병국 철도시설공단 강원본부장(왼쪽), 이정우 지에스아이엘 대표(오른쪽)
▲ 노병국 철도시설공단 강원본부장(왼쪽), 이정우 지에스아이엘 대표(오른쪽)
K-ICT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지난 2월 지에스아이엘이 철도공단 강원본부와 스마트 건설 안전관리 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버구축, 운영 앱 개발 등을 추진해온 결과 이달부터 강원본부 관내 철도건설현장에 관련 서비스를 개통한다고 밝혔다. 개통식은 지난 22일 열렸다. 

지에스아이엘은 철도건설현장에 스마트 건설안전 ICT-IoT 솔루션을 적용하고, 건설안전 체계 개선에 앞장서게 된다.

스마트 건설 안전관리 시스템은 공사 현장을 웹과 모바일 앱으로 언제 어디서든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철도건설현장에 적용될 경우 작업자의 위치파악, 장비점검, 부적합보고서, 취약개소 점검, 재난 매뉴얼 관리 등을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정우 지에스아이엘 대표는 “스마트 건설 안전관리 시스템이 두산건설, 한라 등의 대기업 건설현장에 도입된 것에 이어 철도공단 등 국내 곳곳에 있는 공사현장을 중심으로 관련 서비스가 확산되고 있다”라며 “이미 현장에서 검증이 완료된 만큼 안전을 컨설팅하고 관련 기술을 끊임없이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