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1:10 (목)
한국IDC, 'CIO 서밋 2017'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한국IDC, 'CIO 서밋 2017' 컨퍼런스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5.11 16: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DC 및 업계, 현직 CIO가 전하는 DX 혁신사례 및 베스트 프랙티스 공유

한국IDC(대표 홍유숙)가 오는 5월 23(화)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서 'CIO Summit 2017'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Digital Transformation- INNOVATE, INTEGRATE AND INCORPORATE’(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혁신, 통합, 수용)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주요 기업 CIO 및 정보기술 부문 책임자들을 초청해 기술 산업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IT 주요 트렌드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세 등을 짚어보고, IT 책임자에게 요구되는 리더쉽과 베스트 프랙티스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IDC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IBM, 리미니스트리트, HPE 등 업계 발표가 이어지고 롯데백화점, 유한킴벌리, KEB하나은행 등 다양한 산업부문 CIO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IT 개선 및 혁신사례, 향후 로드맵 등을 소개한다.

IDC 아태지역 인사이트 연구그룹의 크리스 홈스(Chris Holmes) 총괄대표는 “현재 CIO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큰 어려움은 기존 IT 시스템의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켜야 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해야 한다는 점”이라며 “새로운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IT 가 예측가능성, 안정성 및 운영 효율성을 갖추는 것이 필수적이며 리더는 혁신, 통합, 수용의 리더쉽을 발휘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IDC DX Award 2017’ 시상식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한국IDC는 한국의 우수 DX 기업 및 기관 선정을 위한 노미네이션을 지난 3월에 진행했고, 최근 한국 수상 기업 4개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