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30 (목)
보스코인, 코스모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보스코인, 코스모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5.10 16: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연구, 블록체인 네트워크 확대하는데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예정

암호화폐 플랫폼 보스코인이 블록체인의 인터넷을 만들고 있는 코스모스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맺는다고 발표했다.

보스코인과 코스모스는 서로 자원을 공유하고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연구하며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확대하는데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보스코인은 자기진화하는 암호화폐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으며 자동 실행되는 스마트 컨트랙트의 일종인 ‘트러스트 컨트랙트(Trust Contracts)’를 사용한다. 또한 환경 변화에 지속적으로 적응하기 위해 의사결정 기구인 ‘의회 네트워크(Congress Network)’를 가지고 있다.

코스모스는 분산원장들 간의 네트워크 즉 블록체인의 인터넷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블록체인의 인터넷이란 현재 각각 독립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블록체인들이 서로 통신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로 연결해주어 블록체인들이 마치 인터넷처럼 상호 연계되도록 해주는 코스모스의 기술을 의미한다.

코스모스는 POS 시스템, 확장가능성 확보, 그리고 블록체인들 사이의 상호 연계 등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의 고질적인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하려는 것이다.

코스모스 설립자 재권은 “코스모스는 블록체인들의 인터넷을 위한 공통 인프라스트럭쳐를 만들고 있다. 이것은 보스코인과 같은 참신하고 혁신적인 프로젝트들이 우리의 최신 기술인 오픈소스 컨센서스 엔진 그리고 서로 연계된 서비스들로 확장되는 생태계의 도움을 받아 본연의 금융 솔루션을 만드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것이다”고 말했다.

박창기 블록체인OS 의장은 “수많은 기술들의 발전으로 다음 5년을 예측하는 것조차 쉽지 않다. 보스코인은 성장과 변화에 필요한 내부 기금(Commons Budgets)과 투표 시스템(Voting System)으로 끊임없이 진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