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0 17:25 (수)
메디치소프트의 ‘기업보안 클라우드 터틀쉽’, 중소기업청서 성능 인증
상태바
메디치소프트의 ‘기업보안 클라우드 터틀쉽’, 중소기업청서 성능 인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5.10 16: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치소프트(김근희 대표)의 ‘기업보안 클라우드 터틀쉽(Cloud TurtleShip) v0.1’이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성능인증을 받았다.

해당 인증의 원천 기술은 통신 미들웨어를 다년간 연구 개발한 성과로 통신 미들웨어(MQSPT) 기술을 기반으로 한 논문 저술을 통해 세계적인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논문은 2015년도 국제 학술대회에서 ‘Best Paper Award’를 수상하고 SCI(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에 등록됐다.

중소기업청 성능인증은 중소기업이 개발한 기술로 만들어진 제품에 대해 중소기업청이 성능검사를 하고 이를 통해 확인된 제품이 인증되는 제도이다. 성능인증을 받은 제품은 공공기관에 의해 우선 구매되도록 지원되고 있으며, 성능인증을 받아 성능보험에 가입된 제품의 구매로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서는 구매자가 면책을 받을 수도 있다.

메디치소프트의 ‘기업보안 클라우드 터틀쉽 v0.1’은 문서암호화, 개인정보검출, 매체제어, 문서권한관리 및 접근통제 등에 있어 안전성을 확보하였음을 공인받았다.

메디치소프트 김근희 대표(공학 박사)는 “이번 인증은 비정형 데이터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 시각화 사업에 필요한 문서관리시스템에 대하여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라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를 구축하고자 하는 공공기관(대학, 병원 등)에 꼭 필요한 솔루션이 될 것이며 관련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으로 진출해 회사의 사명처럼 ‘사업보국’을 위한 가치 창출’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