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6 07:10 (목)
베프스, 초음파 지문인식 센서 관련 스캐닝기술 관련 특허등록
상태바
베프스, 초음파 지문인식 센서 관련 스캐닝기술 관련 특허등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4.27 12: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체정보 인식의 정확성, 시간 단축, 소모 전력 최소화 가능

▲ 베프스 초음파 지문인식 센서 관련 특허기술 참고이미지
▲ 베프스 초음파 지문인식 센서 관련 특허기술 참고이미지
베프스가 초음파 지문인식 센서 관련 스캐닝 기술 2건에 대해 특허등록을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초음파 지문인식 센서의 제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기술로 보다 빠르고 정확한 생체정보 인식을 도와주는 구동원리와 이를 응용한 복수 손가락의 생체정보 인식에 관한 것이다.

먼저 ‘복수의 압전 소자를 선택적으로 활성화 시키는 방법 및 이를 위한 생체정보 인식장치’ 기술은 사용자의 생체정보를 인식하는 기판에 배열된 초음파 압전 소자를 선택적으로 활성화시키는 것으로 센서의 소형화 및 보다 효율적인 센서구동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해당 특허의 생체정보 인식영역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을 활용한 ‘복수의 손가락에 대하여 사용자 생체정보를 스캐닝 하는 방법 및 이를 위한 생체정보 인식장치’ 기술의 추가 개발을 통해 1개 이상의 손가락 생체정보인증 솔루션도 확보했다.

캠시스 박영태 대표이사는 “이번 특허기술은 초음파 지문인식 센서의 소형화 및 빠르고 정확한 생체정보 인식과 관련된 원천기술로 이번 달 개발완료한 세라믹 초음파 지문센서에도 적용됐다”라며 “이같은 베프스 초음파 지문센서의 강력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모바일 시장 선점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베프스는 세라믹 소재에 이어 필름 타입의 초음파 지문인식 센서를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