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05 (목)
넥스트리밍, 구글와이드바인이 적용된 HLS 플레이어 출시
상태바
넥스트리밍, 구글와이드바인이 적용된 HLS 플레이어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4.21 17: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스트리밍(대표이사 임일택)이 구글의 멀티 플랫폼 디지털 권한 관리(DRM) 기술 서비스인 Google Widevine(이하 구글와이드바인)이 탑재된 HLS 플레이어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금번 출시한 구글와이드바인이 적용된 NexPlayer SDK(이하 넥스플레이어SDK)는 제품은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모두 개발이 가능한 SDK로 비디오 서비스 사업자들이 보유한 영상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최적의 비디오 품질과 안정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의 넥스플레이어 SDK가 지원하던 차별화된 기능인 자사의 Adaptive Bitrate(ABR), 타임머신, 멀티 오디오 트랙 및 다양한 포맷의 자막이 지원되며 더불어 360도 비디오 영상 재생도 지원을 한다.

넥스플레이어 SDK 총괄사업부장인 카를로스 루카스(Carlos Lucas)는 “과거 컨텐츠들의 무분별한 무단사용으로 인해 당사 주요 고객들이 저작권을 보호받는 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구글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컨텐츠들의 무단사용방지를 지원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구글와이드바인 사업부장 브라이언 베이커(Brian Baker)도 “이번 제품은 비디오 서비스 사업자들이 컨텐츠 저작권 침해를 걱정하지 않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