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7 22:40 (금)
IBM 큐레이더에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 로그 연동
상태바
IBM 큐레이더에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 로그 연동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4.18 15: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도화된 SIEM 통해 기업의 보안 수준 업그레이드

0418-2.jpg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IBM 큐레이더(QRadar)에 자사의 데이터 보안 솔루션 연동을 완료하고 IBM 기술 인증인 ‘The Ready for IBM Security Intelligence’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SIEM솔루션인 IBM 큐레이더에 데이터 보안 솔루션인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 로그를 접목해 최신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해결책을 내놓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IBM 큐레이더는 기업 내 설치된 다양한 보안 솔루션에서 발생된 이벤트 정보, 보안 관련 로그 정보 등을 모아 분석함으로써 이상징후를 판단하는 SIEM 솔루션이다. 여기에 파일기반 암호화와 사용자 접근권한관리를 통해 데이터 중심의 보안을 제공하는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의 로그정보를 연동해 누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데이터에 접근하는지에 대한 상세한 로그 기록들까지 통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게 됐다.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는 “다양한 시행착오를 거쳐 최근의 보안 전략은 핵심 비즈니스 데이터 보호에 집중되고 있으며 데이터의 보유 및 사용 현황에 대한 정교하고 세부적인 분석 정보가 정보유출 위험을 파악하는 중요한 잣대가 되고 있다”라며 “파일단위까지 분석 영역을 확장한 고도화된 SIEM을 통해 기업의 보안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