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6 21:10 (토)
마이크로소프트, 국내 오피스 365 데이터센터 개소
상태바
마이크로소프트, 국내 오피스 365 데이터센터 개소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4.17 15: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서울과 부산에 새롭게 마련된 데이터센터 리전을 기반으로 국내 오피스 365 데이터센터를 개소했다. 이제 한국에서도 데이터 레지던시를 바탕으로 마이크로소프트가 전세계 오피스 365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안전한 클라우드 기반의 생산성과 협업을 위한 기능의혜택을 동일하게 누릴 수 있게 됐다.

오피스 365는 업무별로 특화된 생산성 및 협업 애플리케이션들이 유기적으로 통합된 범용 툴킷이다. 오피스 365에는 기존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 등은 물론 ◇엔터프라이즈급의 이메일 관리기능을 제공하는 아웃룩 ◇기업용 소셜네트워크를 구성을 위한 야머 ◇음성 및 화상회의를 위한 비즈니스용 스카이프 ◇동료들과 파일을 동시에 업데이트하고 공유할 수 있는 쉐어포인트 ◇채팅을 통한 팀워크를 지원하는 팀즈 등이 함께 제공된다.

또한, 오피스 365는 최고 수준의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는 물론 마이크로소프트 그래프를 기반으로 개발된 다양한 인텔리전스 기능이 포함돼 사용자가 자신의 업무방식을 보다 잘 이해하고 업무데이터를 분석해 실제 활용가치가 높은 정보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돕는다.

고순동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는 “국내에서도 데이터 레지던시와 함께 오피스 365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법률 및 규제준수 관련 데이터를 국내로 한정하는 특정법률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덧붙여 “한국오피스 365 데이터센터 개소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새로운 시대를 알림과 동시에 보다 많은 기업과 기관이 고객과 소통하고 제품을 혁신하며 운영을 최적화하고 직원들의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을 뜻한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