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9 05:25 (일)
티모넷, ‘2017 테크데이’에서 클라우드 보안토큰 서비스 ‘이지사인’ 시연
상태바
티모넷, ‘2017 테크데이’에서 클라우드 보안토큰 서비스 ‘이지사인’ 시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4.05 19: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405-3.jpg
티모넷(대표이사 박진우)은 4일 서울 중구 을지로입구역에 위치한 페럼타워에서 ‘2017 티모넷 테크데이’를 개최했다.

‘클라우드 보안토큰 서비스로 여는 공인인증 2.0시대’라는 주제로 열린 2017 티모넷 테크데이’는 클라우드 보안토큰 ‘이지사인(Easy Sign)의 시범 서비스 개시를 알리기 위해 열렸다.

티모넷 박진우 대표는 환영사에서 “티모넷이 모바일 분야의 다양한 신기술과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개최한 ‘티모넷 테크데이’ 행사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라며 “오늘 행사를 계기로 우리는 공인인증서 2.0 시대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겠다”고 말했다.

티모넷의 윤원석 상무는 클라우드 보안토큰 이지사인의 시연을 통해 이지사인은 USB 보안토큰, IC카드, 유심 등 기존의 보안 매체와 비교해 인증서를 분실할 염려가 없다는 점, 휴대가 간편하다는 점, 비밀번호뿐만 아니라 생체인식 기술도 지원, 인증 방법이 다양하다는 점, HTML5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만큼 액티브X 설치가 필요 없고, 윈도우뿐만 아니라 맥OS, 안드로이드, iOS 등의 운영체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등을 시연을 통해 직접 증명했다.

‘공인인증서의 전략적 활용’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 서울여대 정보보호학과 박춘식 교수는 “공인인증서는 인터넷상에서 인감도장과 같은 역할을 한다”며 “해외에 수출할 수 있을 정도로 모범적인 사례다. 불편한 점이 있다면 개선해야 할 문제지 폐지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