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20 (금)
셀바스헬스케어, 차세대 점자정보단말기 ‘한소네5’ 국내 공개
상태바
셀바스헬스케어, 차세대 점자정보단말기 ‘한소네5’ 국내 공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4.03 19: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IT 기술 접목한 시각장애인용 보조공학 기기, 시각장애인들의 교육 및 사무환경 활용에 큰 역할

0403-7.jpg
셀바스헬스케어가 지난 3월 31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신제품 출시회를 열고 차세대 점자정보단말기 '한소네5'를 국내에 첫 공개했다. 

한소네5는 셀바스헬스케어의 보조공학 브랜드 힘스(HIMS)의 기술력에 계열사의 최신 IT 기술을 접목한 보조공학 기기로 시각장애인들이 점자셀을 이용해 파일관리, 문서작업, 인터넷, 이메일 등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점자정보단말기에 인프라웨어의 폴라리스 오피스가 기본 탑재돼 있으며, 계열사 셀바스AI의 음성합성 기술을 탑재해 자연스러운 고품질 음성 서비스도 제공한다. 시각장애인들도 다양한 포맷의 문서를 읽고 편집할 수 있다는 면에서 획기적인 기기로 교육 및 사무 환경에서의 활용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3월 초,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 미국 최대 보조공학 박람회 'CSUN 2017'에서 첫 선을 보여 시각장애인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라는 평을 받기도 했다.

셀바스헬스케어 유병탁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시각장애인 보조공학기기 발전을 위해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시각장애인들이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함께 할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셀바스헬스케어가 함께한 이번 출시 행사에는 약 200여 명의 시각장애인들이 참석해 한소네5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