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40 (금)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코드게이트 후원…보안인재 양성
상태바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코드게이트 후원…보안인재 양성
  • 길민권
  • 승인 2012.03.28 15: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안 인재양성을 위한 등용문으로 적극 활용
올해 7월부터 차세대 보안 리더 육성 프로젝트 시작
국가보안 핵심인재 양성기관인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 이하 KITRI)은 5년째 맞고 있는 글로벌 해킹방어대회 및 컨퍼런스인 ‘코드게이트 2012’를 후원해 국내 정보보안의 발전을 도모하고 인재양성을 위한 등용문으로 적극 활용하여 국내 우수 보안인재 도약의 발판으로 삼고자 한다.
 
KITRI는 올해 7월부터 “차세대 보안 리더 육성 프로젝트(Best of the Best 프로그램, 이하 BoB)”를 시작한다. BoB은 소수정예의 최고인재를 육성하고, 보안산업 진출경로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현직 최고 전문가들에 의한 밀착형 1:1 교육인 도제(Doge)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한 기수당 3학기를 기본으로 집체교육 및 팀단위 개별지도(멘토링)로 이루어지고, 단계별 서바이벌 방식으로 자문단과 멘토단의 엄격한 평가 아래 단계별 탈락자와 다음 단계 진출자가 가려질 계획이다. 또한 정보보안 분야 국내 최정상급 실력을 지닌 전문가들로 자문단과 멘토단을 운영하여, 우수 인재가 최고의 보안 전문가로 성장해나가는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KITRI 신현철 부장(정보보안사업부)은 코드게이트 2012의 해커스페어(Hacker’s Fair)와 네트워크 세션(Network Session)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국내 청년 보안인재 육성에 필요한 실질적 방안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할 계획이다. 이미 KITRI는 해킹방어대회 예선 상위 30위에 코드게이트 초청장을 발송하였고, 이들이 BoB 프로그램에 지원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KITRI는 국내 보안행사와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연내에 정보보안 난제 해소를 위한 기반실태 조사?연구 사업에 착수하는 등 지속적인 지원과 참여를 통해 대한민국 정보보안의 미래를 선도하고 국내 보안 전문인력 양성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