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5 (목)
씨게이트, 영상 전문가 위한 라씨 썬더볼트 3 인터페이스 제품군 발표
상태바
씨게이트, 영상 전문가 위한 라씨 썬더볼트 3 인터페이스 제품군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4.03 18: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403-4.jpg
씨게이트 테크놀로지의 프리미엄 브랜드 라씨(LaCie)는 초고화질 영상을 다루는 전문가를 위해 설계된 썬더볼트 3제품군인 ‘라씨 12big 썬더볼트 3’와 ‘6big 썬더볼트 3’을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은 빠른 전송속도 덕에 많은 양의 컨텐츠를 처리할 수 있으며, 산업 디자이너 닐 폴튼(Neil Poulton)의 디자인으로 맥북 프로 제품과 어울리는 외관이 특징이다.

썬더볼트 3은 이전 버전에 비해 영상 대역폭이 두 배로 늘어나 ‘라씨 12big’과 ‘라씨 6big’에 데이지 체인 방식으로 듀얼 4K 디스플레이나 5K 디스플레이를 연결할 수 있다. 또한, 4K 디스플레이 두 대를 연결해 영상 편집시 각각의 디스플레이를 타임라인과 미리 보기로 나눠볼 수 있어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호환 가능한 노트북에 USB-C 케이블을 연결하여 전원을 공급할 수 있으며, 내장된 USB-C에서 USB-A로 변환해주는 케이블로 USB 3.0 컴퓨터에 연결할 수도 있다.

씨게이트 및 라씨 외장하드 솔루션 수석부사장인 팀 부커(Tim Bucher)는 "초고해상도 카메라부터 가상현실 컨텐츠와 드론까지, 최신 영상 기술은 놀랍게 발전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영상 환경에서는 최고의 성능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생성되는 데이터의 양도 상당하다. 이러한 고사양의 영상 작업을 탁월하게 소화해 낼 수 있는 스토리지 솔루션을 소개하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