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25 (토)
아마존웹서비스, ‘AWS Summit Seoul 2017’ 개최
상태바
아마존웹서비스, ‘AWS Summit Seoul 2017’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3.27 14: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별 구성된 트랙에서 다양한 사례 발표, 전략 구현에 필요한 실질적 기술 세션 이어져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 한국 대표 염동훈)가 오는 4월 19일부터 20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클라우드를 통한 비즈니스 재혁신’이라는 주제로 AWS Summit Seoul 2017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는 AWS Summit Seoul 2017은 클라우드 컴퓨팅의 미래를 조망하는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클라우드 기술에 대한 산업별, 기술별 80여 개의 심도깊은 강연이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이 밖에도 행사장 곳곳에 위치한 30여 개의 다양한 파트너 전시 부스와 각종 부대 행사, 실습 교육 세션인 부트 캠프 등을 통해 총 5천명 이상의 인원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래 비즈니스를 위한 재설계’라는 소주제로 열리는 19일은 산업별 비즈니스를 위한 행사로 구성된다. 제조-통신, 미디어, 커머스, 금융-핀테크, 게임 등 5개 산업별로 구성된 트랙에서 다양한 클라우드 전환 성공 사례를 실제 고객의 발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재교육을 통한 AWS 슈퍼파워의 내재화’라는 소주제로 열리는 20일에는 기술 담당자에게 맞춤화된 실질적인 기술 세션들을 들을 수 있다. 성공적인 클라우드 전략 구현에 필요한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상세한 소개가 이어질 예정이다.

첫째 날인 19일은 AWS 코리아 염동훈 대표가 기조연설을 진행하며, 20일은 AWS 아키텍처 전략 담당 부사장인 아드리안 콕크로프트(Adrian Cockcroft)가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또한 행사 참가자를 위해 AWS와 파트너, 고객들은 클라우드 솔루션 부스를 양일간 운영할 예정이다. 30개 이상의 다양한 부스에서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한 정보와 조언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도입과 활용에 대한 논의도 가능하다. AWS의 클라우드 부스에서는 솔루션스 아키텍트, 트레이닝 및 공인인증, 전문가 서비스, 대기업 지원, AWS 파트너 네트워크 등 다양한 존이 구성돼 참가자들이 평소에 궁금했던 사항을 AWS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다. 부스에는 AI, IoT, VR 등과 같은 신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며,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AWS Summit Seoul 2017은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슈퍼 파워’와 이를 통한 ‘비즈니스 혁신’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 배우는 행사로 간단한 등록을 통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