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5 09:10 (일)
삼성SDS, ‘첼로 컨퍼런스 2017’ 개최
상태바
삼성SDS, ‘첼로 컨퍼런스 2017’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3.24 16: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324-6.jpg
삼성SDS(대표이사 정유성)는 23일 삼성SDS 판교캠퍼스에서 ‘차세대 물류를 제시하다’라는 주제로 ‘첼로(Cello) 컨퍼런스 2017’을 개최했다.

이번 첼로 컨퍼런스는 물류, 제조, 유통 등 다양한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비즈니스, 기술, 혁신 측면에서 각각 물류 및 공급망관리(SCM)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개선방안과 트렌드를 함께 공유하는 자리였다.

특히, 올해 컨퍼런스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첼로 IoT서비스를 선보였고, 머신러닝 기반의 수요 센싱(예측)을 통해 물류 효율화를 시킨 사례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삼성SDS는 물류운영, 컨설팅, 시스템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첼로 IoT서비스를 선보였다. 물류현장에서 사람이 관리하던 정보를 IoT 센서가 대신 수집한 후 네트워크로 연결해 정보를 관리함으로써 스마트 물류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또, 삼성SDS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Brightics)의 알고리즘을 적용한 첼로 수요 센싱(Cello Demanding Sensing)기능을 공개했다. 회사는 첼로 수요 센싱기능을 통해 해외 한 유통사의 매장 판매 실적을 예측하고 프로모션 효과를 분석해 최적의 수요예측을 유통사에 제안함으로써 전체 공급망 운영을 효율화 시킨 사례도 함께 발표했다.

한편, 삼성SDS가 지난 2012년부터 매년 개최해 온 첼로 컨퍼런스는 물류 전문 컨퍼런스로 물류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서비스 사례와 신규 물류 IT솔루션을 소개하며 미래 물류 시장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해 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