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1 05:15 (수)
브레인즈스퀘어, NAS 활용해 파일 관리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출시
상태바
브레인즈스퀘어, NAS 활용해 파일 관리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3.22 16: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치 즉시 모든 문서 파일 NAS에 자동으로 강제 이관, 정보유출 방지

0322-6.jpg
브레인즈스퀘어(대표 강선근)는 NAS(Network Attached Storage)를 활용해 파일을 관리하는 시큐드라이브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시큐드라이브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PC에 문서 파일 저장을 금지하고 NAS에만 저장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용자 PC에 프로그램이 설치되면 모든 문서 파일이 NAS에 자동으로 강제 이관돼 문서중앙화 초기 구축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보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

해당 시스템은 관리 서버가 사용자 PC와 NAS 사이에 개입하지 않기 때문에 입출력 성능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으며, 단일장애점(SPOF)을 제거해서 문서중앙화 솔루션 도입에 따르는 시스템 이중화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또 랜섬웨어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1차로 디지털 서명이 없는 프로세스가 문서 파일에 접근하는 것을 차단하고 2차로 화이트리스트에 등록된 프로세스에 대해서만 NAS 접근을 허가한다. 마지막으로 NAS에 내장된 백업 기능을 이용해서 최악의 상황을 대비할 수 있다.

브레인즈스퀘어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되는 NAS용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서버 기반 문서중앙화가 아닌 NAS 기반 문서중앙화를 구현함으로써 스토리지 확장 및 이중화 구성이 용이하며 도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며 “시스템 구축형과 클라우드 서비스 형태의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통해 기업 데이터 관리 및 정보보호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