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55 (금)
KISIA, 신임 상근부회장에 유수근 前 KB캐피탈 상근감사위원 선임
상태바
KISIA, 신임 상근부회장에 유수근 前 KB캐피탈 상근감사위원 선임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3.14 15: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KISIA로 도약하기 위한 안정적인 협회 운영 발판 마련”

▲ 사진 좌측부터 유수근 KISIA 상근부회장/이민수 수석부회장
▲ 사진 좌측부터 유수근 KISIA 상근부회장/이민수 수석부회장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홍기융 회장, ㈜시큐브 대표이사)는 3월14일 임시이사회를 개최하고 신임 상근부회장에 유수근 前 KB캐피탈 상근감사위원을 선임했다. 또 문재웅 수석부회장에 이어 추가로 두 번째 수석부회장에 한국통신인터넷기술㈜ 이민수 대표이사를 선출했다고 밝혔다.

유수근 신임 상근부회장은 1957년생으로 서울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제31회 행정고등고시로 공직에 입문해 정보통신분야의 업무를 수행하였으며, 지식경제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 KB캐피탈 상근감사위원을 지냈다.

한편 두 번째 수석부회장으로 선출된 이민수 대표이사는 1966년생으로 전북대 컴퓨터공학 석사를 취득했으며, KT 연구개발본부 연구원을 거쳐 1999년에 한국통신인터넷기술㈜ 창업하였다. 한국통신인터넷기술은 현재 3천여 고객사에 보안관제 등의 정보보호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보호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이민수 신임 수석부회장은 지금까지 KISIA 부회장과 정보보호 민관합동 모니터링단 위원, 정보보호서비스 전문위원장을 맡아 정보보호서비스 제값받기 등 국내 정보보호산업 발전을 위해 활동해 왔다.

홍기융 KISIA 회장은 “유수근 신임 상근부회장은 정보통신산업 분야의 폭넓은 정책 추진 경험을 토대로 정보보호산업 발전을 위한 생태계를 조성해 가고 신사업 추진 등 경쟁력 강화 방안을 마련해 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문재웅 수석부회장 및 새로 선출된 이민수 수석부회장과 함께 정보보호산업계 및 협회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수행할 것이고, 협회가 ‘글로벌 KISIA’로 도약해 갈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2명의 수석부회장 체제를 도입함으로써 향후 안정적인 협회 운영의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이번 수석부회장 선출의 의의를 설명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KI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