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1:25 (수)
아카마이, 모바일 성능 강화된 ‘아이온’ 최신 버전 출시
상태바
아카마이, 모바일 성능 강화된 ‘아이온’ 최신 버전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3.08 12: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웹 사이트 및 모바일 앱 경험 제공 지원 툴

아카마이코리아(대표 손부한)가 모바일 성능을 강화한 ‘아이온(Ion)’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

아이온은 아카마이의 대표적인 웹 성능 향상 솔루션으로 이번에 출시된 최신 버전은 러닝(learning) 엔진 기반의 새로운 최적화 기술을 통해 보다 간편하게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전송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아카마이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활용해 개발자들이 모바일 앱 경험을 즉각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쾌적한 모바일 사용자 경험을 전송하는 역량은 온라인 비즈니스의 성패를 좌우한다. 구글 보고서에 따르면 3초 안에 콘텐츠가 로딩되지 않으면 사용자의 가 페이지를 이탈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플랫폼 기반의 아이온은 사용자 위치나 접속 방식에 상관 없이 기업이 고객, 직원, 파트너, 협력업체와 효과적으로 소통하도록 지원한다. 대다수의 기업들은 데스크톱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기본적으로 파악하고 있는 반면, 모바일 환경에 대해서는 해결책을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아이온의 적응형 가속 기능은 실제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성능 자동화 기능을 통해 고품질의 맞춤형 경험을 쉽고 빠르게 제공한다. 아카마이는 사용자 경험을 원활하게 제공하고 브라우징 상황에 맞게 최적화하기 위해 써드파티 리소스와 미리 연결하고 콘텐츠를 푸시할 최적의 시점을 자동으로 결정한다.

애쉬 쿨카니(Ash Kulkarni) 아카마이 웹 성능 사업부 수석 부사장은 “아이온은 머신러닝을 실제 사용자 데이터에 적용해 성능 최적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아이온을 사용하면 이런 기능을 활용해 모바일 사용자의 수요에 쉽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사용자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모바일 앱을 채택하는 기업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개발자는 아카마이의 새로운 모바일 앱 성능 SDK를 통해 네트워크 상태를 실시간으로 고려하고 즉각적인 모바일 앱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