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1 15:10 (목)
파수닷컴, CIO-CISO대상 조찬 세미나 진행
상태바
파수닷컴, CIO-CISO대상 조찬 세미나 진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3.07 15: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SA 2017 통해 본 글로벌 보안 트렌드 공유, 새로운 보안전략 및 방향 제시

0307-7.jpg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혁신 보안전략’을 주제로 CIO-CISO대상 조찬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CIOCISO 매거진이 주최한 이번 조찬 세미나에서 파수닷컴은 세계 최대 보안 컨퍼런스인 RSA 2017을 통해 본 글로벌 보안 트렌드를 짚어보고,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한 새로운 보안전략 및 방향을 제시했다.

글로벌 보안 트렌드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 안혜연 부사장은 “비즈니스 중심의 보안(Business Driven Security)을 핵심 키워드로 언급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보안성과 생산성을 동시에 확보하는 방안, 여러 개의 보안 시스템을 통합헤 관리 포인트를 단순화 하는 방안, AI기술을 기반으로 보안 시스템을 자동화-조직화하는 방안에 대해 단순한 고민이 아닌 실행을 위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CIOCISO를 위한 데이터 보안 전략’을 발표한 윤덕상 전무는 핵심 자산이 되는 데이터 자체에 집중해야 한다고 언급하며, 대응 방안으로 컨설팅부터 설계-구축-관리까지 원스탑(One-stop)으로 지원하는 ‘파수 데이터 보안 토털 서비스’를 제안했다. 이어 데이터 중심의 관리를 통해 보안성과 생산성을 높여주는 랩소디(Wrapsody)와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위한 통합 솔루션, 스패로우(SPARROW)를 소개하며 CIOCISO들의 관심을 받았다.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는 “이제 보안의 문제는 보안을 하는 사람들만의 문제가 아니라 모든 사람이 다같이 고민해야 하는 문제이다”라며 “기업 내 보안조직과 비즈니스 조직, 고객과 벤더, 벤더와 정부,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각 국가간에도 함께 협력해야 보안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다. 이번 조찬 세미나가 보안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