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15 (금)
KISA, 지능형 CCTV 솔루션 첫 성능인증 부여
상태바
KISA, 지능형 CCTV 솔루션 첫 성능인증 부여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3.06 12: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리시스사 인텔리빅스, KT사 기가아이즈 영상분석 인증 획득

0306-1.jpg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은 6일(월) 영상 내 특정 객체를 추적, 식별하거나 배회, 침입, 유기, 쓰러짐, 싸움, 방화 등 특정행위를 자동으로 식별하는 지능형 CCTV 솔루션에 대한 성능인증을 일리시스사의 인텔리빅스(IntelliVIX), KT사의 기가아이즈 영상분석(GiGAeyes VA v1.0)에 부여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국내 지능형 CCTV의 기술경쟁력 제고 및 우수 제품의 보급, 확산을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시험, 인증 서비스를 개시했다. 지능형 CCTV 솔루션은 배회, 침입, 유기, 쓰러짐, 싸움, 방화 여섯가지 특정행위 중 배회와 침입을 필수적으로 그 외의 행동 중 반드시 하나 이상을 선택해 90% 이상 정확하게 검출해야 한다.

두 업체의 지능형 CCTV 행위 검출 솔루션은 배회, 침입, 유기 세 가지 분야에서 인증용 영상 DB에 기록된 이상행위를 행위 발생 2초 전부터 이후 10초 이내에 90% 이상 정확하게 탐지해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의 유효기간은 3년이며 유효기간 이후에는 인증 절차에 따라 재인증을 받아야 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조윤홍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 “지능형 CCTV가 국민에게 신뢰받고 삶의 안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으로서 기술경쟁력을 제고하고 해외진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능형 CCTV 솔루션 인증 분야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