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30 (금)
한국데이터진흥원, ‘케이글로벌 디비스타즈’ 사업 공모
상태바
한국데이터진흥원, ‘케이글로벌 디비스타즈’ 사업 공모
  • 장성협 기자
  • 승인 2017.03.02 16: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0302134545_2340225845.jpg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한국데이터진흥원(원장 이영덕)이 국내 유일의 데이터 활용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케이글로벌 디비스타즈(K-Global DB Stars)’ 사업을 3월 2일부터 공모한다고 밝혔다.

4월 13일까지 지원할 수 있는 ‘케이글로벌 디비스타즈’ 공모는 데이터에 창의적 아이디어를 접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는 웹·앱·솔루션 비즈니스에 관계 없이 데이터를 활용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서비스라면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진흥원은 2017년 공모에서 특히 데이터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스타트업을 중점적으로 선발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 기술이 활용되거나 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이 결합된 아이디어의 경우 우대 받을 수 있다.

케이글로벌 디비스타즈 공모 참여자는 서류평가와 캐쥬얼인터뷰, 마지막으로 발표평가를 거치게 된다. 총 12개팀이 선정되며 선발된 팀들은 6월부터 9월까지 약 4개월간 지원금(최대 6,000만원) 데이터 특화 컨설팅, 멘토링, 교육, 인프라, 데모데이, 홍보·IR 등 사업화 성공 가능성을 최대화 할 수 있도록 지원을 받는다.

2017년부터 선발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이 확대된다. 진흥원은 그로스해킹과 개인정보관리, 결함테스팅 등 데이터 특화 컨설팅 부문의 지원을 신설 및 확대했고 스타트업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 분석, 고성능 컴퓨터 등 데이터 활용 인프라를 지원해 데이터 기반의 기술력 확보와 역량 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선발된 우수 스트타업은 대기업 및 유명 VC 등 투자관련 외부 전문가의 세세한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자금확보 및 투자유치 확대에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데이터진흥원 이영덕 원장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지능정보기술을 선도적으로 적용한 데이터 스타트업이 고품질의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기술 수요창출의 핵심이 될 것”이라며 “디비스타즈를 통해 이들 기업의 혁신 성장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