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31 03:25 (금)
상락수차가버섯, 국내서 건조과정 거쳐 추출분말 생산하는 이유
상태바
상락수차가버섯, 국내서 건조과정 거쳐 추출분말 생산하는 이유
  • 김진우 기자
  • 승인 2017.03.02 0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301-a.jpg
2003년 차가버섯 추출분말을 생산한 상락수는 베타글루칸 베툴린산 함량을 높이면서도 수분함량은 0.1% 이내로 낮추는데 성공해 산화를 방지했다.

유효성분을 더 많이 함유할 수 있으면서도 수분함량을 0.1% 이내로 낮출 수 있었던 이유는 러시아 현지보다 국내 건조기술 수준이 더 높고 환경도 더욱 깨끗하기 때문이라고 상락수 측은 설명했다.

상락수 관계자는 “러시아의 농축액 생산기술은 뛰어나지만 농축액을 건조하는 기술은 국내 기술수준이 더 높다. 차가버섯에 포함된 베타글루칸, 폴리페놀, 베툴린산 등 추출과 건조기술에 따라 성분함량과 생산원가 차이가 발생한다”고 전했다.

상락수의 모든 차가버섯 추출분말 생산품은 러시아의 농축액 추출기술과 한국의 건조기술을 결합했고, 건조방법에 따라 3가지 제품으로 생산중이다. 이 중에서 동결진공건조 건조기술이 적용된 루치 로얄 FD의 유효성분 함량이 가장 높다.

동결진공건조 방식을 적용한 루치 로얄 FD는 베타글루칸, 베툴린산 등 유효성분 함량이 가장 높으며 수분함량을 0.1% 이내로 낮췄다.

또한 분무건조식 루치 스페셜 SD, 진공건조스타 VD 등은 유효성분이 루치 로얄 FD 대비 낮지만 가격이 낮아 금전부담이 덜하다.

상락수 관계자는 “러시아에서 생산한 농축액을 국내로 동결 배송해 국내 건조설비가 갖춰진 공장에서 건조하는 과정은 러시아 완제품보다 원가가 높다는 단점이 있지만 품질과 타협없이 오직 고품질 차가버섯 추출분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상락수는 최근 농축액 제조와 건조과정을 모두 러시아에서 만든 완제품과 러시아에서 만든 농축액을 한국에서 동결진공건조 방식으로 생산한 제품 성분함량 비교표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또한 자사의 홈페이지에 처음 가입한 회원들 대상으로 추출분말 무료샘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상락수가 보내주는 무료샘플 구성품은 동결진공건조 과정으로 생산된 루치 로얄 FD, 분무건조방식으로 건조한 루치 스페셜 SD 추출분말이며, 각각 2g씩 증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