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20 (금)
카스퍼스키랩, 보안제품 성능 평가 TOP3 지표에서 1위 차지
상태바
카스퍼스키랩, 보안제품 성능 평가 TOP3 지표에서 1위 차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2.28 14: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스퍼스키랩이 보안 제품에 대한 TOP3 지표에서 4년 연속으로 독립 기관 평가 1위를 차지했다.

갈수록 교묘해지는 사이버위협과 범죄자들에 대응하기 위해 카스퍼스키랩의 제품 또한 계속해서 진화를 거듭해왔고, 그 결과 여러 업체의 보안 솔루션을 비교한 유수의 독립 기관 테스트에서 카스퍼스키랩의 제품이 3위권 이내에 선정된 경우가 90%를 차지하면서 우수한 성과를 이뤘다. 이는 카스퍼스키랩이 세웠던 2015년 기록보다 8% 증가한 수치이다.

카스퍼스키랩에서 고안해 매년 실시하는 TOP3 지표 분석에서는 IT 보안업계에 있는 여러 독립 기관 테스트를 통해 보안 업체들의 제품을 평가한다. TOP3 지표에서는 해당 연도에 독립 기관 테스트에 응한 개인용 및 기업용 제품들을 모두 비교하며 이미 알려진 사이버 위협은 물론 알려지지 않은 종류와 지능형 사이버 위협에 대한 보호 성능을 기준으로 업체 순위를 매기고 있다.

TOP3 지표는 한해 동안 평가에서 가장 우수한 점수를 받은 상위 3개 업체의 순위를 나타내주는 지표로써 여러 독립 기관 테스트에서 참여한 테스트 수 대비 3위권 내에 선정된 횟수에 따라 업체별 점수가 산정된다.

테스트 과정이 매우 엄격하고 투명하고 확실한 테스트만이 순위에 반영된다. AV-Test와 AV-Comparatives 테스트는 물론, SELabs와 VirusBulletin과 같은 독립 기관 테스트도 순위에 상당히 중요하게 작용한다. 참여하는 모든 기관은 테스트의 투명성으로 인정받은 기관들이며 보안업계에서 신용할 수 있는 기관으로 정평이 나 있다.

2016년에 카스퍼스키랩은 랜섬웨어, 익스플로잇, 뱅킹 악성코드, APT, 피싱 등 다양한 사이버위협에 대한 보호 성능을 평가하는 78개 독립 기관 테스트에 참여했다. 그 결과, 카스퍼스키랩의 제품들은 70개 테스트에서 3위 내에 드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이 중 55개 테스트에서는 1위를 기록했다.

카스퍼스키랩코리아의 이창훈 지사장은 "2017년이면 저희가 전 세계에 사이버보안 서비스와 제품을 공급해온 지 20년이 된다. 앞으로도 사이버보안 위협을 막아낼 카스퍼스키랩만의 독자적 방식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폭넓은 사이버보안을 계속해서 제공할 것이다. 사람의 능력과 기술력을 결합한 HuMachine 분석을 통해 카스퍼스키랩의 제품은 어떠한 디지털 환경에서라도 고객을 안전하게 보호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