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30 (금)
‘IBM 스마트캠프’ 최종 준결승 오른 한국 스타트업 엣카르타
상태바
‘IBM 스마트캠프’ 최종 준결승 오른 한국 스타트업 엣카르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2.23 13: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 샌프란시스코 최대 스타트업 행사 참가, 우승팀은 투자금과 비즈니스 리더 멘토링

한국IBM(대표 장화진)은 오늘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인 IBM 스마트캠프의 준결승 참가 10팀에 한국의 스타트업 엣카르타(ATCARTA)가 선발됐다고 밝혔다.

앳카르타는 자체 개발한 스캐닝 기기를 이용해 부동산 내부를 VR 상의 가상환경으로 제작하고 부동산 중개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부동산 공간 사진을 찍는 것이 아니라 공간 전체를 스캐닝해 3D VR 콘텐츠로 만들어낸다. 한국IBM은 앳카르타가 3D 모델링 데이터를 관리, 배포하는 데 IBM 클라우드 블루믹스(Bluemix)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적 지원을 제공한다.

IBM 스마트캠프에 최종 선발된 팀은 투자금 2만 5천 달러와 함께, 올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샌프란시스코 최대 스타트업 행사인 LAUNCH 페스티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IBM 스마트캠프는 전 세계에서 선발된 우수 스타트업들이 유명 투자자와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투자와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IBM과 스타트업 인큐베이터인 LAUNCH가 공동으로 개최한다. 뉴욕, LA, 도쿄, 두바이, 서울, 암스테르담, 파리, 홍콩 등 전 세계 주요 20여 개 도시에서 지역 선발전을 거쳐 각 도시 대표 두 팀을 선발한 뒤 40여 개 스타트업이 한자리에 모여 다시 경쟁을 치른 끝에 오늘 10개의 준결승 팀을 발표했다.

준결승전에 오른 10팀은 LAUNCH 페스티벌에 참가해 솔루션을 소개할 수 있는 자리를 가지게 되며 특히 이 중 온라인 선발을 거쳐 오르는 최종 3팀은 LAUNCH 페스티벌에 참가한 500여 개 투자자 앞에서 피칭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최종 선발된 한 팀은 LAUNCH 인큐베이터에 소속된 앤젤투자자(초기 창업자금을 대주는 투자자) 제이슨 칼라카니스로부터 투자금 25,000달러를 받으며, LAUNCH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에 참가해 고객 유치, 세일즈 팀 구성, 사업 개발에 관한 컨설팅을 받는다.

엣카르타 김수종 대표이사는 “현재 부동산 시장에서 사용되는 사진 콘텐츠가 앞으로는 3D 가상현실 영상으로 바뀔 것이다. 가상현실 앱을 사용하면 직접 집을 보러 다니지 않더라도 아파트 거실에 앉아보거나 가구를 옮겨보는 등 구매자에게 몰입감이 뛰어난 경험을 제공한다. 우리와 같은 스타트업들은 IBM 스마트캠프 프로그램에서 영향력 있는 비즈니스 리더들과 투자자들에게 비즈니스 멘토링을 받고, IBM 개발자들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하며 이후 전략적 로드맵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움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