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4:00 (수)
이디엄- BSMIT, 로보어드바이저 기술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이디엄- BSMIT, 로보어드바이저 기술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2.13 15: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다 안정적이고 통찰력 있는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제공 기대

이디엄(대표이사 양봉열)이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파봇’을 운영하는 BSMIT와 로보어드바이저 기술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가 보유한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예측분석, 이상 징후 분석, 시장 대응형 투자엔진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을 공동 개발하게 되며 이를 기반으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파봇’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는 이디엄과 로보어드바이저 시장의 대표 스타트업인 BSMIT의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로보어드바이저 시장의 주도권을 확대할 서비스와 기술을 만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SMIT 변인선 대표는 “급변하는 금융시장에서 파봇은 안정성을 최우선 가치로 고객의 자산을 꾸준히 성장시켜 왔다”며 “데이터가 급격하게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서 이디엄과 함께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해 로보어드바이저 시장을 빠르게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디엄 양봉열 대표는 “그동안 금융권에서 이상 거래 탐지 시스템, 대포 통장 탐지 시스템 등으로 검증된 로그프레소의 성능과 안정성을 로보어드바이저를 통해서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로그프레소의 기술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동시에 스타트업 간의 협력에 기반한 성장 모델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