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10 (금)
컴볼트 코리아, 이스타항공에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 공급
상태바
컴볼트 코리아, 이스타항공에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2.13 14: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타항공,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 데이터 보호 및 백업 위해 도입

0213-5.jpg
컴볼트(지사장 매튜 존스턴)는 오늘, 국내 항공사 이스타항공(대표 김정식)이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와 아마존 웹 서비스(AWS)에 저장하고 있는 자사의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서 컴볼트의 데이터 관리 및 보호 솔루션인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클라우드 도입을 확대함에 따라 클라우드 환경까지 지원하는 데이터 백업 솔루션을 구축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항공업이라는 업계 특성상, 법률로 정해진 데이터 저장 기간을 준수해야 했는데 최근 국토해양부에서 새로운 데이터 저장 및 백업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면서 이러한 컴플라이언스를 만족시킬 수 있는 백업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높아졌다.

이스타항공은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을 도입하면서 하나의 솔루션으로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상의 데이터 백업을 모두 할 수 있게 됐다. 또 이스타항공은 데이터 백업 목적에 맞게 상세하게 정리된 컴볼트의 데이터 백업 정책을 바탕으로 법률로 규정된 컴플라이언스를 충족하는 데이터 백업 정책을 수립할 수 있으며 매일 어떤 데이터가 백업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백업 리포트를 통해서 데이터 백업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컴볼트의 가격 정책 역시 이스타항공이 컴볼트 솔루션을 선택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IDC에 있는 서버의 경우 숫자가 고정되어 있는 반면, AWS의 서버는 상황에 따라 사용 서버의 개수가 변하기 때문에 서버당 라이선스 가격을 책정하면 사용자에게 부담이 되게 된다. 컴볼트는 용량 기반으로 라이선스 가격을 책정하는 옵션을 제공해 사용자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스타항공 담당자는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 도입으로 온프레미스는 물론이고 AWS 환경에 대한 데이터 백업까지 손쉽게 할 수 있게 됐다.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을 사용해 점차 까다로워지는 업계 컴플라이언스를 충족시킬 수 있게 돼 매우 만족스럽다. 향후 데이터 백업 기능뿐만이 아니라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등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이 제공하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기능을 접목해 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여동재 컴볼트코리아 이사는 “최근 AWS 등의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기업이 많아짐에 따라 기존의 온프레미스 환경과 새롭게 도입한 클라우드 환경을 동시에 지원하는 데이터 보호 및 백업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컴볼트는 단일 플랫폼으로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상의 데이터 보호를 모두 지원해 고객들이 IT 인프라를 보다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