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VMware,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위한 Horizon 업데이트
상태바
VMware,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위한 Horizon 업데이트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2.13 14: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M과 차세대 가상 데스크톱 및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서비스 VMware Horizon Cloud 공개

0213-2.jpg
VMware(CEO 팻 겔싱어)가 데스크톱 및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솔루션 VMware Horizon의 주요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VMware는 사용자 경험을 보다 풍부하게 하고 복잡도를 줄이기 위해 JMP(Just-in-Time Management Platform)를 공개했다. JMP는 VMware Horizon의 포트폴리오에서 제공되며 VMware App Volumes, Instant Clone, User Environment Manager와 같은 기능들을 통합해 가상 애플리케이션과 데스크톱에 필요한 관리, 배포 시간과 운영 비용을 줄인다. 또한 사용자의 프로필 관리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가상, 물리, 클라우드 기반 윈도우 데스크톱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구성을 바꾸거나 사용자의 페르소나 및 변경된 정책 구성을 배포할 때 발생하는 비용을 절감한다.

VMware는 JMP와 함께 VMware Blast Adaptive Transport를 공개했다. 기존 VMware Horizon의 원격 UI(User Interface) 기술인 ‘VMware BlastTM’에 새로 추가된 것으로 대역폭 활용을 극대화하고 원거리 통신망(WAN) 환경과 패킷 손실이 극심한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이전보다 대역폭 사용량을 50% 줄였기 때문에 기업은 Horizon을 통해 6배 빠른 속도로 원격 접속자들에게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 있다.

VMware Horizon Cloud는 IBM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선보이는 차세대 가상 데스크톱 및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서비스다. 사전 인증된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를 사용해 IBM 클라우드 환경이나 온프레미스 상의 가상 데스크톱과 애플리케이션을 배포, 관리하고 기업이 다양한 환경에서 DaaS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IBM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최신 GPU 기술을 이용해 AutoCAD와 같은 2, 3차원 컴퓨터 지원 설계(CAD) 소프트웨어를 가상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VMware 본사 수석 부사장 샨카 아이어(Shankar Iyer)는 “오늘날 디지털 워크스페이스를 구현하는데 기업에게 꼭 필요한 과제는 바로 사용자, 기기, 애플리케이션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가상 환경을 통해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및 데스크톱을 신속하게 배포하는 것”이라며 “VMware가 새롭게 공개하는 Horizon 포트폴리오는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환경 내 가상 데스크톱 및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지원하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기업의 업무 환경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다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VMw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