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0 10:02 (수)
시만텍, 올인원 통합보안 노턴 360 버전 6.0 출시
상태바
시만텍, 올인원 통합보안 노턴 360 버전 6.0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2.03.14 19: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노턴 ID 세이프, 노턴 매니지먼트 등 사용편의성 향상
시만텍 노턴(kr.norton.com)은 14일 개인사용자용 올인원 통합보안 제품 ‘노턴 360 버전 6.0(Norton 360 version 6.0)’을 출시했다.
 
노턴 360 버전 6.0은 PC 보안부터 온라인 백업, 성능 최적화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올인원 통합보안 제품으로, 새 버전은 ▲클라우드 기반 노턴 ID 세이프(Norton Identity Safe) ▲클라우드 기반 노턴 매니지먼트(Norton Management) ▲대역폭 관리(Bandwidth Management) ▲향상된 백업 기능(Improved Backup) 등 새로운 혁신 기능이 추가돼 보다 간편하게 온라인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노턴 360 버전 6.0은 클라우드 기반 기능을 도입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클라우드 기반의 ‘노턴 ID 세이프’는 사용자의 이름과 암호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필요 시 자동으로 입력해 정보도용을 예방하고 사용자의 신원정보를 보호한다. ‘노턴 매니지먼트’는 클라우드 기반 관리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노턴 제품을 간편하게 설치 및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대역폭 관리 기능을 제공해 과금이 되는 3G 네트워크 연결 상태에서는 중요하지 않은 노턴 업데이트를 제한해 월간 데이터 한도가 소진되거나 초과 요금이 발생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한다. 중요한 정보의 보호를 위한 백업 기능도 향상돼 보다 빠르고 쉽게 백업을 수행하고 백업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노턴 360 버전 6.0은 독립기관 테스트를 통해 강력한 PC 보호 능력과 성능을 인정받았다. AV-테스트 인스티튜트(AV-TEST Institute)가 발표한 ‘실환경 보호 및 치료 테스트 보고서(2012 Real World Protection and Remediation Testing Report)’에서 노턴 360 버전 6.0은 평가항목 전반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패스마크 소프트웨어(PassMark Software)의 보안제품 성능 테스트에서도 최고점을 획득해 업계 최고 수준의 PC 보호 및 성능을 입증했다.
 
송한진 시만텍 코리아 컨수머 사업부 총괄 부장은 “노턴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생각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노턴 360 버전 6.0은 여전히 뛰어난 보호 능력과 성능을 제공하면서 클라우드 기술을 접목해 한 차원 진보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개인의 온라인 생활과 정보 자산을 보다 손쉽게 보호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노턴 360 버전 6.0은 노턴 온라인스토어(www.nortonstore.kr)와 소프트웨어 판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온라인 스토리지 2GB를 제공하는 스탠다드 에디션이 3만 5천원(1년 사용 기준), 온라인 스토리지 25GB를 제공하는 프리미어 에디션이 5만 5천원(1년 사용 기준)으로 모두 최대 3대의 PC까지 설치 가능하다. 사용기간이 남아있는 노턴 360 사용자들은 추가 비용 없이 6.0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