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35 (목)
안랩, 글로벌 경쟁력 확신…해외시장 집중투자!
상태바
안랩, 글로벌 경쟁력 확신…해외시장 집중투자!
  • 길민권
  • 승인 2012.03.13 14: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매출 대비 해외매출, 올해 10%...2015년 30% 목표
트러스와처, 파이어아이와 경쟁이지만 같이 시장 키워나가길…
"안랩은 이제 해외 시장을 위해 집중적으로 투자할 것이다. 마케팅과 인력적 투자를 늘려 공격적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겠다. 현재 안랩의 제품라인업이 해외시장에서도 통할 것이란 확신을 이번 RSA 참가를 계기로 가지게 됐다. 전략적 제품군에 집중하며 글로벌 역량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갈 것이다.” 13일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김홍선 안랩 대표가 한 말이다.   
 
안랩(대표 김홍선 www.ahnlab.com)이 2015년 글로벌 매출 비중을 30%로 끌어올리겠다고 13일 기자간담회자리에서 발표했다.  
 
김홍선 안랩 대표는 13일 회사 창립 17주년을 기념해 기자간담회를 열고 판교 신사옥 이전과 함께 선언한 ‘제2의 창업’ 원년을 맞아 글로벌 사업에서 비약적인 성과를 일구어 1조 시대의 기반을 다지겠다고 밝혔다. 먼저 글로벌 사업의 매출 비중을 2011년 8%에서 올해 10%대로 높이고, 2015년 30%까지 올린다는 계획이다.
 
김 대표는 “해외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스피드가 필요하다. 대형 글로벌 보안기업들이 따라올 수 없는 부분이 스피드다. 안랩이 미국시장에서 스타트업 수준이지만 미국에서도 다크호스 기업으로 인정해주고 있는 분위기”라며 “RSA에서 안랩의 경쟁력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돌아온 만큼 공격적으로 글로벌 사업에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안랩은 올해 CEO가 글로벌사업본부장을 겸임해 해외 사업을 직접 진두지휘하는 구조를 이미 갖춘 바 있다. 또한 지난 2월 ‘RSA 컨퍼런스’ 참가로 미국 본격 진출의 포문을 연 바 있다. 안랩은 ‘RSA 컨퍼런스’에 첫 참가해 APT 공격 대응 솔루션 ‘트러스와처 2.0(AhnLab TrusWatcher 2.0)’을 선보였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보안 솔루션인 ‘안랩 모바일센터’와 온라인 통합보안 서비스인 ‘AOS(AhnLab Online Security)’,생산라인 보안 솔루션인 ‘트러스라인’도 소개해 금융권과 일반 업계 IT 실무자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해외 유수의 기업 실무자들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여 ‘중량감 있는 기업’이란 인상을 남길 수 있었다.
 
안랩은 이를 기점으로 미국 내 사업을 적극 전개할 계획이다. 금융 및 기업 비즈니스를 추진할 채널을 다수 확보하고, 기존 오피스맥스(Office Max)외 대형 양판점을 통해 개인용 V3 공급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일본에서는 보안관제 서비스 사업을 확대하는 한편, 지난해 말 출시한 ‘V3 모바일 2.0’에 이어 악성 애플리케이션 검증 솔루션 ‘안랩 모바일 스마트 디펜스’, 기업용 모바일 단말 통합관리 솔루션인 ‘안랩 모바일 센터’, 스마트폰을 통한 거래 보안 제품 ‘V3모바일 플러스’ 등을 단계적으로 출시해 통합 보안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중국에서는 악성코드 분석센터를 주축으로 단순 제품 판매에서 벗어나 근본적인 기술투자 개념의 진출을 전개하고 있다. V3제품군과 함께 ‘트러스가드’, ‘트러스라인’ 공급에 주력할 계획이다. 유럽과 동남아 지역은 AOS와 핵쉴드를 중심으로 시장을 공략하고자 지역 별 영업망을 확대하고 서비스 대응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안랩은 올해 지속적인 성장을 목표로 ▲새로운 보안 위협에 대응하는 융합 솔루션 리더십 확보 ▲해외 전략 시장 진출 가속화 ▲국내 핵심 사업 점유율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전통의 V3제품군의 기술력을 강화하고 제조/기반 시설 보호용 트러스라인, 망분리 솔루션 트러스존, APT대응 솔루션 트러스와처, 모바일 보안 솔루션 V3 모바일, 웹보안 솔루션 사이트케어 등 새로운 보안 분야의 솔루션을 시장에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파견/원격 관제, 기술지원센터 등의 종합 대응과 실시간 APT 방어, 컨설팅, 침해 분석 및 예방을 위한 A-FIRST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안랩은 보안 위협 패러다임이 APT(Advanced Persistent Threat/ 지능형 타깃 지속 공격)공격으로 변화함에 따라 외부에서 들어오는 공격과 내부에서 유출되는 것을 동시에 감시 및 대응할 수 있는 전방위 융합 보안 체계를 제공하고자 한다. 아울러 악성코드 조기 진단 및 유포지 추적이 가능한 핵심 기술인 ASD(AhnLab Smart Defense)를 활용한 제품 및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현재 APT공격에 대한 방어솔루션으로 안랩은 파이어아이 제품을 들고 있다. 안랩  김 대표는 “APT방어에서 파이어아이가 공격적으로 글로벌과 국내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하지만 안랩의 트러스와처는 맬웨어 분석 및 탐지 뿐만 아니라 치료기능까지 지원할 수 있다. 파이어아이가 경쟁관계에 있지만 상호 시장을 키워가는 파트너이기도 하다. 같이 시장을 키워나갔으면 한다”고 밝혔다.
 
또 그는 “지난해 수주 1000억을 넘어섰으니 중기적으로 1조원 시대를 바라볼 때가 되었다고 본다. 1조 시대를 견인하는 것은 글로벌 사업인 만큼 안랩은 국내에서 축적한 기술력과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누구도 해내지 못 한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의 꿈을 실현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안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