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8:25 (금)
젬알토, 사우디 알라지 뱅크에 인스턴트 EMV 카드 발급 솔루션 공급
상태바
젬알토, 사우디 알라지 뱅크에 인스턴트 EMV 카드 발급 솔루션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1.31 15: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즉각적이고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카드 발급, 디지털 시대 겨냥한 뱅킹 서비스 구현

젬알토가 사우디의 대표적인 금융 기관인 알라지 뱅크(Al Rajhi Bank)의 차세대 셀프 서비스 키오스크를 지원하기 위해 카드 발급 솔루션을 공급한다.

젬알토의 기술력은 EMV 결제 카드를 단 몇 분 내에 현장에서 안전하게 대체 발급돼 고객들에게 신속한 카드 재발급 서비스를 구현한다. 이를 통해 알라지 뱅크는 부가가치 서비스와 개인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출 수 있게 됐다.

새롭게 도입되는 키오스크는 디지털 시대를 겨냥한 알라지 뱅크의 뱅킹 서비스 전략을 상징하며 다년간에 걸쳐 구축된 젬알토의 인스턴트 카드 발급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고객들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카드를 키오스크 내의 리더기에 삽입하고 PIN 번호를 입력하기만 하면 인증이 완료된다. 그런 뒤에 일회용 비밀번호(OTP)가 SMS로 전송돼 이중 인증 절차를 진행하며 보안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한 모든 절차를 진행하며 바로 사용 가능한 카드가 즉각적으로 발급된다. 키오스크는 24시간 이용 가능하도록 각 지점 외부에 배치되며 향후 쇼핑몰 등 새로운 장소에 확대 설치될 계획에 있다.

알라지 뱅크의 살레 알주마이(Saleh Alzumaie) 리테일 뱅킹 그룹 본부장은 “이번에 키오스크 솔루션을 확대 배치하는 것은 디지털 시대를 겨냥해 당행이 진행하고 있는 뱅킹 전략의 일환으로 고객들에게 첨단 서비스와 원활한 경험을 제공한다”면서 “인스턴트 카드 재발급 서비스는 이제 셀프 서비스 키오스크를 통해 365일 24시간 가동되며 이를 통해 우리 직원들은 단순 반복적인 작업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고객 지원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키오스크 도입 이후 당행은 카드 발급률이 30% 증가했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