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55 (금)
빅스위치네트웍스, 빅 클라우드 패브릭 기능 강화
상태바
빅스위치네트웍스, 빅 클라우드 패브릭 기능 강화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1.31 14: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 간소화, 네트워크-컴퓨팅-스토리지 통합운영 가능케

빅스위치네트웍스(대표 더글러스 머레이, 이하 ‘빅스위치’)가 최근 빅 클라우드 패브릭(이하 BCF)의 기능을 크게 강화했다고 31일 밝혔다.

빅스위치는 2010년 3월 미국 스탠포드 대학에서 SDN을 개발한 연구팀이 실리콘밸리에 설립한 SDN 전문업체이다.

빅 클라우드 패브릭(BCF)은 오픈 네트워킹 스위치를 지원하는 리프, 스파인 SDN 패브릭 솔루션이다. 이번에 발표한 새로운 버전의 핵심기능은 VMware vSAN과 오픈스택 호라이즌의 VDI(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와 같은 하이퍼 컨버지드 솔루션을 위한 종합적 네트워킹 지원에 있다. 더불어 메소스피어 마라톤, 레드햇 오픈쉬프트, 오픈소스 쿠버네티스 등의 컨테이너 플랫폼을 위한 멀티컨테이너 네트워킹 지원을 포함한다.

BCF는 구글과 페이스북이 유연한 네트워크 아키텍쳐를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디자인 원리를 활용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VMware 솔루션과 오픈스택 환경까지 포함해 한 지점에서 전체 패브릭을 통합할 수 있다. VMware 환경에서 BCF가 vCenter API와 연결돼 물리적 네트워크의 자동화와 vSphere를 위한 엔드투엔드 네트워크 가시성을 제공한다.

BCF 컨트롤러는 도커 컨테이너를 관리하는 쿠버네티스와 레드햇 오픈쉬프트 오케스트레이터로 컨테이너 환경에서 가상 및 물리적 네트워크의 자동화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전체 네트워크에서 컨테이너간의 트래픽에 대한 최대 가시성을 제공한다.

더글라스 머레이(Douglas Murray) 빅스위치 CEO는 “차세대 데이터 센터 실현을 꿈꾸는 BCF 고객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혁신 속도”라며 “이기종 환경에서의 상호운용성은 네트워크의 필수이다. BCF의 새로운 기능은 운영을 간소화하고 네트워크-컴퓨팅-스토리지의 통합운영을 가능케 해 혁신을 추구하는 빅스위치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