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00 (금)
커넥티드카 서비스로 고향 가는 길 빠르고 즐겁게…
상태바
커넥티드카 서비스로 고향 가는 길 빠르고 즐겁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7.01.23 16: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123-b.jpg
최근 자동차 내에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커넥티드카’ 서비스가 대두되고 있다. ‘커넥티드카’ 서비스란 스마트폰과 차량 내 단말기 내비게이션 간 양방향 연동을 통해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번 명절과 같이 장거리를 운전해야 하는 경우 유브릿지의 ‘커넥티드카’ 서비스인 ‘카링크’를 이용하면 내비게이션으로 전화를 받거나 걸 수 있으며 수신된 문자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명절기간에는 평소보다 통화량이 증가한다. 부모님과 친구들로부터 걸려오는 전화를 받거나 운전 중 전화를 걸다 전방주시 태만으로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 대형사고로 이어져 운전 중 스마트폰을 조작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또한 ‘카링크’를 활용하면 티맵, 카카오내비와 같은 실시간 길안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막히는 길에서 벗어나 빠른 길을 찾을 수 있고 멜론, 엠넷 등 실시간 음원 서비스를 통해 최신곡,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 어르신을 위한 트로트, 아이들을 위한 동요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노래를 통해 지루함을 달랠 수 있다.

이번 설 명절에는 ‘커넥티드카’ 서비스인 ‘카링크’를 활용해 도로 정체의 지루함에서 벗어나 안전하고 즐겁게 고향으로 가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