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1 07:35 (금)
징코스테크놀러지, 대학에 무선네트웍 분석장비 기증
상태바
징코스테크놀러지, 대학에 무선네트웍 분석장비 기증
  • 길민권
  • 승인 2012.03.09 04: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 I대학에 무선 네트워크 분석용 실습 장비 기증
네트워크 시큐리티 탐지 및 분석 전문회사인 징코스테크놀러지(대표 채연근 www.gingkos.co.kr)는 최근 한국폴리텍 I대학 정수캠퍼스(정봉협 학장) 유비쿼터스 학과에 ‘무선 네트워크 분석용 실습 장비 및 부속 Device’를 기증을 했다.
 
평소 노동부 재직자 과정의 교육프로그램을 매월 개설하면서 네트워크분석 전문가 과정을 진행하여 지금까지 많은 교육생을 배출하여 기업 현장에서 보안 및 네트워크 장애에 대한 원인파악 및 트러블슈팅에 적용하는 시의적절한 교육과정이었다.
 
기존의 이더넷, 무선, 웹분석, VoIP 분석 및 네트워크 포렌식 분석 위주의 각 카테고리별 교육을 개설하였으나 금번 실습용 무선분석 및 각 종 관련 디바이스를 기증함으로서 보다 직관적이고 심도있는 과정을 진행하게 되어 이론 및 실습에 활용가치를 높이는 좋은 산학연계 시스템의 본보기라 할 수 있겠다.
 
직접 교육을 담당하는 유비쿼터스 학과의 이종욱 교수는 산업체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각종 원인 모를 인터넷 및 네트워크의 장애와 유해트래픽 분석기법에 대한 원인파악과 해결능력을 배양하는 전문과정이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인 DDoS 공격, 지능화된 APT 공격등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과정이라 소개를 하였다.
 
징코스테크놀러지 채연근 대표도 회사 내 전문가를 강사로 투입하여 지능적인 네트워크 시큐리티 공격과 각 종 유해트래픽에 대한 현장의 애로사항을 발전적인 교육 커리큐럼과 실습과정을 학교측과 협업하여 이번 기증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기증장비는 와일드패킷사의 옴니피크 엔터프라이즈, 시스코 무선랜 디바이스 및 네트워크 분석용 솔루션으로 구성했다.
 
또한 최근 중부지역의 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충남 아산에 위치한 호서대학교에도 본 교육과정을 개설해 충청지역의 기업 및 학생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한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