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50 (금)
KISA-금감원, 전자금융사기 예방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KISA-금감원, 전자금융사기 예방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1.17 14: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신번호 변작, 금융회사 웹사이트 사칭 등 사기수법 진화에 따른 피해 예방 강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과 금융감독원(원장 진웅섭)은 발신번호 변작, 금융회사 사칭 피싱사이트 등을 이용한 전자금융사기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고 비대면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17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기통신금융사기로 신고된 전화번호의 변작여부 확인 및 차단 ◇금융회사 홈페이지 사칭 피싱사이트 탐지 및 차단 ◇전기통신금융사기 관련 정보의 상호 공유 및 공동 조사연구 등에 대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한국인터넷진흥원은 금융감독원 및 금융회사에 피싱사이트 탐지 노하우를 공유하고, 금융감독원에 신고된 보이스피싱 전화번호에 대한 변작여부를 확인해 변작번호일 경우 통신사업자에게 원천 전화번호에 대한 서비스 중단을 요청하게 된다.

한국인터넷진흥원 백기승 원장은 “전자금융사기 대응 접점에 있는 양기관의 협력으로 날로 진화하는 사기수법에 효과적으로 예방, 대응할 수 있는 협업체계가 만들어졌다”며 “앞으로 국민 권익 보호를 위해 긴밀하게 공조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