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20 (금)
에듀피디, 2017년 경찰공무원 시험대비 ‘경찰학개론’ 신간교재 및 신규강좌 출시
상태바
에듀피디, 2017년 경찰공무원 시험대비 ‘경찰학개론’ 신간교재 및 신규강좌 출시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01.17 11: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시험전문 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2017년 경찰공무원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경찰학개론’ 신간교재를 출시하고 이와 함께 신규강좌가 촬영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학개론은 경찰행정의 조직과 작용을 연구하는 학문으로 경찰의 기본이념과 경찰윤리를 비롯해 경찰공무원의 조직관리 및 법적 토대 등 경찰공무원이라면 당연히 알아야 하는 필수지식을 담고 있다.

강의는 경찰청 경찰대 부중대장 출신이자 경찰학개론 및 경찰보안론 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한 박영식 교수가 저자직강으로 진행하며 강의를 통해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경찰학의 주요이론, 법적근거 그리고 용어를 다양한 사례와 함께 이해위주의 학습이 가능하다.

강의 교재는 에듀피디가 출간하고 박영식 교수가 편저한 최신판 ‘RGO경찰학개론’으로 최근 개정법령을 반영하고 출제 빈도가 높은 법령 및 판례를 심층 분석해 알기 쉽게 정리했고 기출 지문을 제시하고 OX로 구분해 출제가능한 문항에의 접근이 용이하게 구성된 것이 이 책의 특징이다.

에듀피디 수험관계자에 따르면 “경찰학개론은 경찰 실무와 밀접한 과목이기 때문에 면접에서도 과목과 연계된 질문이 나오기도 하고 무엇보다 매년 일정한 출제 패턴을 보이고 있어 기출문제 중심으로 출제 비중이 높은 법령 조문에 초점을 두고 학습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과목”이라며 “이번에 오픈한 경찰학개론 신규강의를 통해 총론, 각론의 각 파트별 핵심 내용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고 과거와는 다르게 정확한 이해를 요하는 새로운 문제형태에 맞춰진 이해위주의 학습으로 고득점을 노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올해 경찰공무원 선발인원은 총 2천 928명으로 1차와 2차로 구분 시행될 예정이다. 3월 18일에 시행되는 1차 시험을 통해 총 1천 491명을 선발하고, 9월 2일에 시행되는 2차 시험을 통해 1천 437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박영식 교수의 ‘경찰학개론 신규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며 신간 ‘RGO경찰학개론’은 온오프라인 대형서점 혹은 에듀피디코리아와 같은 수험서 전문서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