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0 20:10 (수)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보안위해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 장착
상태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보안위해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 장착
  • 길민권
  • 승인 2012.03.07 14: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 전세계 갤럭시 스마트폰에 제공
시만텍 노턴(Norton by Symantec)은 7일 삼성전자가 안드로이드 OS(운영체제)를 지원하는 모바일 보안 애플리케이션,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Norton Mobile Security)’를 전세계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Norton Mobile Security)’의 전 기능을 9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풀 버전 제품을 다양한 지원 언어로 삼성 앱스토어(www.samsungapps.com)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재니스 채핀(Janice Chaffin) 시만텍 컨수머 사업부 사장은 “스마트폰 판매가 PC 판매를 앞지르고 있는 가운데, 사이버범죄자들은 매일매일 모바일 사용자를 겨냥한 새로운 위협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설명하며, “삼성은 매우 중요한 파트너이다. 시만텍은 도난, 손실, 그리고 다양한 모바일 보안 위협으로부터 삼성 고객의 스마트폰과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데 협력하고 이를 통해 양 사의 협력 관계를 더욱 확대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는 도난 방지 기능과 함께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해 단말기 분실이나 도난 시 스마트폰에 저장된 정보를 보호하고, ▲원격 찾기(Remote Locate) ▲원격 잠금(Remote Lock) ▲원격 삭제(Remote Wipe) ▲멀웨어 차단(Anti-malware) ▲SD 카드 스캔 ▲자동 라이브업데이트 등 다양한 모바일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원격 찾기(Remote Locate)는 단말기를 분실하거나 도난 당했을 때, 원격 찾기 기능을 이용해 잃어버린 스마트폰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원격 잠금(Remote Lock)은 인터넷이나 SMS를 이용해 간단히 원격으로 스마트폰에 잠금을 설정할 수 있어 중요한 정보의 유출이나 무단 사용을 방지할 수 있다.
 
원격 삭제(Remote Wipe)는 스마트폰 분실 시 SMS 명령을 전송해 원격으로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다. 또한 SIM 카드가 분리되거나 교체되면 자동으로 기기 잠금 설정이 돼 무단 사용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맬웨어 차단(Anti-malware)은 성능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한 모든 파일 및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스캔해 악성코드 포함 여부를 진단하고 탐지 시 자동으로 삭제한다.
 
SD(Secure Digital) 카드 스캔은 스마트폰에 SD(Secure Digital) 메모리 카드를 연결하면 자동 스캔을 통해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다
 
자동 라이브업데이트(LiveUpdate)는 보안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다운로드 및 설치함으로써 사이버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한다.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는 스마트폰에서 삼성앱스의 ‘유틸리티’ 카테고리, 또는 삼성앱스 검색창에서 ‘Norton Mobile Security’를 입력해 손쉽게 검색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는 갤럭시 S2 LTE, 갤럭시 S2, 갤럭시 네오(NEO), 갤럭시 S 호핀(Hoppin), 갤럭시 A 등 안드로이드 기반의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전 기종을 지원하며, 한국어는 물론,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일본어, 중국 간자체 등 9개 언어를 지원한다. 국내의 1년 라이선스 비용은 15,000원이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