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45 (화)
KISA, 웰리와 함께 악플없는 세상 만들자!
상태바
KISA, 웰리와 함께 악플없는 세상 만들자!
  • 길민권
  • 승인 2012.03.06 13: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윤리 캐릭터 이름 ‘웰리(Welly)’로 선정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 서종렬)은 아름다운 인터넷세상을 지키고 건전한 인터넷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인터넷윤리 캐릭터의 이름을 ‘웰리(Welly)’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인터넷세상을 지키는 인터넷윤리 캐릭터 ‘웰리’는 정보의 바다인 인터넷을 지키는 파수꾼으로, 인터넷 세상의 악플을 잡아먹고 사랑댓글, 칭찬댓글, 응원댓글 등 긍정적인 말을 확산하는 의미로 이미지화하여 표현되었다.
 
지난 12월 한 달 동안, 캐릭터의 의미와 성격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이름을 짓기 위해 대국민 공모전을 실시, 총 4,838건의 작품이 접수된 가운데, 5일 개최된 공모전 시상식에서 문경식씨의 ‘웰리(Welly)’가 1등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웰리(Welly)’는 ‘잘, 좋은’을 뜻하는 ‘Well’과 고래를 뜻하는 ‘Whale’의 합성어로, 웰 리플라이(Well-Reply), 웰 리트윗(Well-Retweet), 웰 리액트(Well-React), 웰 리멤버(Well-Remember), 웰 리마인드(Well-Remind)를 통해 좋은 댓글을 확산시키고 재생산한다는 의미를 가진다.
 
서종렬 KISA 원장은 “‘웰리’를 범국민적 브랜드로 키워 사랑댓글, 칭찬댓글과 같은 건전한 인터넷문화운동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Tag
#KI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