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20 (금)
용인시청, 파이어아이 NX 에센셜 도입
상태바
용인시청, 파이어아이 NX 에센셜 도입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1.05 15: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섬웨어 및 APT 공격에 대한 선제적 방어 위해…

파이어아이(지사장 전수홍)는 용인시청이 랜섬웨어 및 APT공격에 대한 선제적인 방어를 위해 파이어아이 NX 에센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용인시청은 기존의 사이버 보안 솔루션으로 고도화되는 사이버 공격을 선제적으로 방어하는데 한계를 경험하고 있었다. 또한, 최근 랜섬웨어 피해가 정부 기관 및 지방 기관으로 확산됨에 따라 시민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보다 능동적인 사이버 보안 대응 체계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용인시청은 기존의 솔루션과 달리 가상 머신 기반으로 알려지지 않은 악성코드 및 랜섬웨어 탐지가 가능하다는 점에 주목, 파이어아이 NX에센셜을 최종 솔루션으로 선정했다. 실시간 위협 차단 기능을 제공해 따로 관리 인력이 필요치 않다는 점 역시 솔루션 선정에 영향을 미쳤다.

도입 결과, 용인시청은 기존에 탐지되지 않던 1천여 건이 넘는 이벤트 및 300여 개의 악성코드를 발견하며 탐지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 또한, NX에센셜이 제공하는 실시간 위협차단 정책을 통해 도입 초기 단계에서 월 600여건 가량 탐지되던 알려지지 않은 위협이 두 달 후 200건으로 65% 이상 감소되는 등 단기간에 사이버 위협 감소 효과를 경험했다.

용인시청 정보통신팀은 “파이어아이 솔루션 도입을 통해 보안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랜섬웨어를 비롯한 APT 성격의 공격에 대한 실시간 탐지 및 차단 역량을 크게 강화했다”며 “사이버 보안 역량 향상을 통해 용인 시민들에게 안정적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신뢰는 물론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보안 투자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파이어아이 코리아 전수홍 지사장은 “정부 기관의 경우, 사이버 침해로 인해 주요 정보의 소실은 물론 행정 및 민원처리 마비로 인해 시민들의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수준의 사이버 보안을 유지해야 한다”며 “파이어아이는 사이버 보안 예산이 비교적 적은 정부 기관 및 중소 기업을 위한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