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15 (금)
SK인포섹, 2017년도 조직개편 단행
상태바
SK인포섹, 2017년도 조직개편 단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1.04 13: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w ICT 분야 사업 확대 및 기존 사업 모델 강화에 맞춰 조직 개편해

SK인포섹이 신임 안희철 대표 체제 하에서 2017년도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New ICT 분야 사업 확대’와 ‘기존 사업 모델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보안관제, 컨설팅, 솔루션, IT고객서비스 등 3개 부문에서 운영되던 사업조직을 ‘SOC사업부문’과 ‘마케팅부문’ 2개 부문으로 통폐합했다.

New ICT 분야로의 확대를 위해 가장 눈에 띄는 점은 R&BD센터의 기능 변경 및 역할 확대이다. 기존 R&D센터를 R&BD(Research & Business Development)로 기능을 확대하고 대표이사 직할 체제로 변경했다.

또 다른 변화로는 신규 조직의 신설이다. 작년 연말에 출시한 관제 플랫폼 ‘시큐디움(Secudium)’ 개발과 사업을 총괄하는 ‘시큐디움 사업본부’를 신설했다. ‘시큐디움 사업본부’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시큐디움에 머신러닝 엔진 탑재 등 기술 고도화를 추진하는 한편, 본격적인 플랫폼 비즈니스에 나설 계획이다.

이외에도 주요 사업에 대한 제안 전략을 전담하는 ‘Business Analysis팀’, 고객 니즈 파악 및 사업 신뢰도를 점검하는 ‘고객관리팀’ 등을 신설해 대고객 관점에서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했다.

SK인포섹 안희철 신임 대표이사는 “산업 전반에 걸쳐 Digital Transformation이 가속화됨에 따라 New ICT 영역에서의 보안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이라며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신규 영역의 사업 확대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안관제와 IT고객서비스 사업이 주를 이루는 SOC사업부문은 조봉찬 전무가 맡게 되며 영업, 마케팅, 솔루션, 컨설팅 사업을 관장하는 마케팅부문은 황성익 전무가 맡게 된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